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부산 새해 일출 해맞이 시간 정보(해운대 카운트다운,해맞이 행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2020년 새해를 부산 해운대에서 맞이 할거 같아서 부산의 새해 일출(해맞이) 시간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느덧 긴 거 같기도 하고 짧은 거 같기도 한 2019년이 10일도 채 안 남았습니다.

저는 2019년 이직을 한 시기여서 길면 기기도 하고 짧으면 짧았던 시기인 거 같았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적응을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많은 걸 배우고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죠.

마침 연말에 연달에 쉴 수 있을 거 같아서 부산으로 내려갈 기회가 생겼는데, 해운대에서 일출을 맞이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부산지역 일출 시간을 찾아보니,

 

부산 지역, 해운대의 일출시간은 7시 32분쯤이라고 나오네요.

부산 해운대 일출 시간

혹시나 싶어서 다른 지역 일출 시간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전국 일출 시간

2020년 1월 1일 서울은 7시 44분쯤 일출 예정이네요.

일출, 새해 해맞이의 가장 명소인 강릉, 주문진, 동해 등 일출시간은 7시 37분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 서울에서 강릉으로 KTX도 잘 되어 있어서 당일치기로 해맞이 구경하러 가도 좋을 듯합니다.

2000년이 엊그제 같은 기분이 드는데 벌써 21세기도 20년이 지났다는 게 시간 참 빠르단 느낌도 들고 저도 그때에 비해 어엿한 어른이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기서 20년이 지난 2040년에 저는 50대일 테니 어떤 일을 이루었을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부산 해운대 해맞이 일출 시간을 알아보던 중 해운대에서 카운트다운 행사와 해맞이 행사도 같이 한다고 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12월 31일에 카운트다운 행사도 하고 1월 1일에는 해맞이 행사를 6시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마침 해운대에서 빛 축제로 다양한 조형물들도 있다고 하니 일정을 잘 잡은 거 같습니다.:)

카운트 다운 행사에서는 다양한 공연도 하고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도 상영하고,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부산 새해 해돋이 일출 시간 및 해운대에서 하는 행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새해 해돋이 일출 시간 잘 확인하셔서 뜻깊은 2020년 1월 1일 맞이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