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반응형

개인 PC가 아닌 다른 PC에서 급하게 공인인증서 사용이 필요 한데 다른 PC에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일 처리가 안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스마트폰 은행 어플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PC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민ㅇ은행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신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9단계(+공동인증서 갱신,가져오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 센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2. 공인인증센터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클릭, KB스타뱅킹 어플에서 스마트폰-> PC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를 복사 하려면 KB스타뱅킹 어플을 깔고 공인인증서를 저장해둬야 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안되는 시간(야간 시스템 점검시간)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3. 스마트폰-> PC 인증서 복사를 클릭하고 아래 노랜 버튼 "공인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게 뜨니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늘리기 해제 변경 방법 7단계(1일 증액 계좌 준비물)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4. 공인인증서 복사 배너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승인 번호를 입력하도록 나오는데요, 그럼 우선 일단 스마트폰에 있는  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을 행합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번호 영업시간(콜센터 운영 ARS)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5. 스타뱅킹 어플을 실행해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에서 두 번째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KB국민은행 지점찾기 5단계 및 전화번호 조회(+영업시간)

 

 

6. 공인인증서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터치."PC로 내보내기"를 터치하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국민은행 미성년자 통장 개설 방법,준비물(청소년 자녀 만14세 이상 계좌 필요서류,비대면 온라인)

 

7.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럼 승인번호 13자리가 나오는데요. 

그럼 다시 4번으로 돌아가 승인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3가지(은행 방문없이 PC,모바일로!)

 

8. 스마트폰 어플에 뜬 승인번호를 PC에 있는 승인번호에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9.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 복사를 성공하면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 복사가 성공적이게 되면 어플에서도 인증서 이동에 성공했다고 뜹니다.

 

이상 스마트폰 어플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PC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