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국세청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조회 가능 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이 안 와서 새벽에 뒤척이던 중 오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픈날인 듯해서 일어나서 컴퓨터를 켰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직 새벽이라 그런지 원활하길래 오오 지금 먼저하고 출근 준비해야지 하고 티켓팅 하는데 먼저 들어가는 기분으로 룰루랄라 했네요...ㅎㅎ

 

어짜피 오픈일 지나고 시간이 지나면 느긋하게 조회할 수 있는데 얼마 정도 나올지 궁금해지고 회사에서 제출할 기한을 짧게 줘서 좀 급한 마음도 있었나 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 홈텍스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클릭하고 들어가니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뜹니다.

처음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 창으로 들어갔는데 원활히 안될 수도 있다는 안내 창이 떠서 크롬으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아직 한국은 엣지로 호환이 잘 안돼서 업무 볼 때도 안 뜬다 싶으면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창으로 전환하면 바로 잘 되더라고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처음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렀는데 공인인증서 불러오는 창이 안 떠서 왜 안되지 하고 당황해서 창을 몇 번 껐다 켜니까 잘 나오네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간

그런데 웬걸........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들어가니 저렇게 요청하신 서비스는 현재 서비스 중지 시간입니다...라고 빨갛게 뜨네요.ㅠㅠ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하게 해보려고 했더니... 티켓팅 여유롭게 하는 마음으로 좋아했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언제 하는지도 몰랐네요 ㅎㅎ...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가능시간

보니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 가능하네요.

매년 하던 건데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안 하고 회사 가서 하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언제 시작하는지도 몰랐네요..

괜스레 일찍 일어나서 할 게 없어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실패한 경험 후기 포스팅해봤습니다..

일찍 일어났으니 오늘은 한번 부지런 떨어봐야겠어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월세 연말정산 소득공제 방법 총 정리 (연도 중에 이사하면?)

2020년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달라지는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