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와 관련된 가족들을 돌보기 위해 무급 휴가를 내서라도 휴가를 낸 분들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가족돌봄비용을 긴급 지원키로 했으며 긴급지원 신청하는 곳을 이제 오픈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관련 글을 썼었는데요

코로나19 가족돌봄휴가 사용 지원금 신청

 

코로나19 가족돌봄휴가 사용 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가족돌봄휴가에 대해 썼었는데요. 가족돌봄휴가(휴직) 조건 확대 등 총 정리(유급?무급?) 가족돌봄휴가(휴직) 조건 확대 등 총 정리(유급?무급?) 안녕하세요. 2020년이 시작되니 하나..

kimjeje.tistory.com

포스팅에서 긴급히 관련 지원 신청 전산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시간이 걸렸었는데 상당히 빠른 대처로 얼마 안있어서 사이트를 오픈한거 같습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국내 첫번째코로나 확진판정(20년 1월 20일) 이후 사용한 가족돌봄휴가에 대해 근로자 1인당 5일 이내(한부모 근로자는 최대 10일)로 지원하며 지원 금액은 1일당 5만원 이내(단시간 근로자는 시간비례, 소증근로시간 주 20시간 이하는 25,000원 정액지원)으로 지급되는 긴급하고,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1. 고용노동부(moel.go.kr)에 접속해 상단 배너에 있는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신청 "비용 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2. 선택해서 들어가면 우선 로그인 창이 뜹니다.

기존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아이디로,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최초로 민원마당에서 민원 신청을 할경우 별도의 인증처리 없이 비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한번이라도 신청이력이 있으면 본인인증 수단을 거쳐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3. 로그인후 들어가면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서 양식에 해당 내용을 작성 합니다.

인터넷 신청 외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서 팩스로 발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가족돌봄휴가 사용사유에서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을 받을수 있는 사유가 4개의 조건중 하나를 충족해야 지급이 됩다.

 

가. 만8세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 만 18세 이하의 장애인 자녀가 소속된 어린이집,유치원, 학교가 코로나 19 관련하여 개학연기 및 휴원,휴교를 신시하여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경우.

나. 조부모,부모,배우자,배우자의 부모,자녀,손자녀(조손가정에 한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의사한자,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되어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경우

다. 만 8세,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만18세 이하의 장애인자녀가 무증상 자율격리자로 등굦교중지 조치를 받아 긴급히 돌봄이 필요한 경우

라. 만8세 이하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만 18세 이하의 장애인 자녀가 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 대상이 되어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경우.

가족 돌봄휴가 유급여부에서 유급,무급을 선택하며 사업장에서 유급으로 부여한 경우, 가족돌봄비용을 지원하지 않으니 사업장과 잘 확인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4. 근무하는 사업장 정보와 지급받을 계좌를 입력합니다.

 

5. 작성후 관할관서 선택및 관련 파일을 제출합니다.

사업주의 가족돌봄휴가 확인서는 고용노동부 민원서식에 있어서 사업주에게 작성 요청을해 수령후 제출합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관련 내용 작성 및 첨부파일을 다 추가후 제출합니다.

가족돌봄 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

필요 구비서류

1. 가족돌봄휴가 확인서 1부 (사업장)

2.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3. 장애인증명서 1부

4. 가족돌봄대상 가족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서

5. 가족돌봄휴가 사용사유 증명자료 (휴원휴교통지서,입원치료통지서,격리통지서,자자격리통지서 등)

6. 한부모 근로자를 확인할수 잇는 증명자료(6일이상 돌봄비용 신청하는 한부모 근로자만 제출)

 

이상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자 분들은 확인 후 신청해서 가정 가계에 어려움이 없으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