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아동돌봄쿠폰 4월 13일 부터 돌봄포인트 지급(지급일 확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코로나 19 대응으로 인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하겠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코로나19 특별"아동돌봄쿠폰" 조건 확인하고 지급받자

 

코로나19 특별"아동돌봄쿠폰" 조건 확인하고 지급받자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학교 휴교,휴원으로 많은 가정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아동양육가구 부담을 줄이고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위해 '아동돌봄 쿠폰..

kimjeje.tistory.com

 

이번 보건복지부에서 아동돌봄쿠폰을 4월 13일 부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지급일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은?

아동돌봄쿠폰은 3월에 아동수당을 지급받은 만7세 미만 아동 약 209만 가구가 지원대상이며, 아동 1인당 4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고 합니다.

아동돌봄쿠폰

 

아동돌봄쿠폰 지급 방식은?

지난 포스팅에서 보다시피 아동돌봄쿠폰 지급방식은 전자상품권,종이상품권,지역전자화폐 3가지로 지급될 예정이며 지방자치단체마다 다르지만 주로 전자상품권, 즉 돌봄포인트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 지급일은?

보건복지부는 4월 6일~4월 10일동안 대국민 안내기간 및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4월 13일경부터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 카드가 있는 경우?

보통 아동수당을 받는 가정은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신속한 행정을 위해 위 카드에 13일에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인데요.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카드가 1개인 경우에는?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국민행복카드 중 1개만 있는 경우에는 다른 카드로 변경 할수 없고 1개의 카드에 아동 1인당 40만 원의 돌봄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혹시 카드를 분실,파손된경우에는 해당카드사의 사이트,고객센트를 통해 재발급 받을수 있으며, 돌봄 포인트가 지급된 이후에 바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카드가 2개이상 가지고 있는경우에는?

카드가 2개이상인 경우에는 최근 사용 이력이 있있는 카드로 지급되어 개별문자가 안내 됩니다.

아이돌봄포인트를 받을 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4/6~4/10 동안 복지로,주민센터에서 간단히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을 받을 카드가 없는경우는?

복지로 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해야하며, 이 경우는 안내기간 이후에도 신청 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 돌봄포인트 사용가능한곳은?

거주하는 자치단체(시,도)내에서 사용가능하며, 대형마트,백화점,온라인 쇼핑몰,유흥업소 등 일부 사용제한 되지만, 전통시장,동네마트,이미용업소 등 대부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지급받고 난 후 이사하는 경우에는?

전입신고 시 주민센터에 사용지역 변경신청을 하면 다음달부터 지역을 변경해 사용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 4월 13일에 지급될 아동돌봄쿠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