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휴일 지킴이 약국 찾고 위치 간단 확인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공적 마스크를 약국에서 주민번호 5부제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저의 공적 마스크 구입 가능 날짜를 까먹고 아차 싶어서 휴일 지킴이 약국 찾기를 통해서 문 연 약국을 찾아봤습니다.

 

휴일 병원 찾기(문여는 약국 공휴일 주말 야간 영업시간 조회)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지킴이약국이란?

휴일지킴이약국은 전국 휴일및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의 운영정보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약국 이용 편의를 제공하여 긴급한 상황에서 약국을 찾도록 하는 (사)대한약사회가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약국 검색방법

휴일지킴이약국(pharm114.or.kr) 싸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바에 휴일지킴이 약국검색,지도검색 선택해서 찾아보거나,지도를 통해 찾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할수도 있습니다. 혹은 홈페이지 바로 가운데 잇는 날짜와 시간,지역을 선택해여 바로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하는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특정시점에 운영예정인 약국을 검색하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이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지도 검색을 통해서도 검색하고자 하는 나의 지역내의 현재 운영중인 약국, 휴무일에 운영예정인 약국을 조회 할수 있습니다. 해당지역의 동(읍,면.동)명을 입력하면 세부적인 범위의 검색,조회가 가능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이렇게 지도찾기를 통해 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울산,세종시,충북(청주,충주,제천 등), 제주 ,강원도는 춘천시 원주시,동백시,속초시,인제군,평창군, 태백시,삼척시,정선군,고성군,강릉시 ,충남의 천안시,공주시,보령시,서산시,논산시,태안군 ,금산군,서천군,아산시,전북의 전주시,군산시,익산시,공창군,부안군 ,김제시,남원시전남은 목포시,여수시,순천시,나주시,광양시, 신안군,장흥군,영광군경북은 포항시,경주시,김천시,구미시,경산시,상주시 ,안동시,영천시,청도군 ,칠곡군

경남은 창원시,진주시,통영시,사천시,김해시,밀양,거제,양산 ,창년군,함안군 등 전국 지역을 다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어느 방법으로든 내가 위치한 지역의 약국을 검색하면 휴일약국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결과가 많을 경우, 결과내 재검색을 통해 도로명,건물번호,건물명을 입력 해서 세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출력을 하고자 할경우 해당 약국을 체크하고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프린터 하할수 있습니다.

약국 위치를 보려면 지도보기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세부적인 약국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약국 위치를 파악하고 반드시 전화로 약국이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는게 가장 편리한 방법일거 같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이 자주 문닫을 경우?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이 자주 불이행함에도 주말 및 휴일에 문을 연거처럼 보인다면 휴일지킴이약국 가이드에서 휴일지킴이 불이행 신고를 통해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이상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통해 휴일,심야에 운영중인 약국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