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발리여행

[발리자유여행]우붓(ubud) 즐길거리

반응형

 어느덧 발리 여행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호텔과 공항에서 우붓으로 가는 교통수단 등 가장 중요한 것들은 예약을 완료했다.

이제 그곳에서 머물면서 어디를 구경할지, 무엇을 체험할지, 맛있는 집은 어디인지 찾아서 짧은 시간 동안 아깝지 않도록 미리 준비를 해놔야겠다. 원래 여행 갈 때 타이트하게 짜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발리 여행을 5박 6일로 가기에는 짧은 듯해서 최대한 몸에 무리가 안 가는 선에서 일정을 짜야 할거 같다.

아래는 내가 우붓에서 즐길거리, 가볼만한곳, 맛집 등을 찾아서 정리해보았다.


즐길거리(Activities)

1. 발리 스윙(Bali Swing)/알로하 우붓 스윙(Aloha ubud Swing)

아무래도 여행을 가다 보면 그 지역 특색의 명소에서 사진,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게 대부분 여행자들의 마음일 것이다.

처음에 우붓에서 할게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리 스윙 사진을 보았다. 처음엔 '저 그네를 타자고 드레스 입고 가야 해??'라고 생각 들어서 패스했었다. 하지만 보다 보니 어느 곳에서 드레스 렌트도 해준다고 하고, 발리에서만 찍을 수 있는 것 같아서 일정에 넣었다.

우붓(ubud)에는 대표적으로 스윙을 탈 수 있는 곳이 두 군데가 있다. 발리 스윙과 알로화 우붓 스윙이 두 군데이다.

발리 스윙(Bali Swing)

우붓의 스윙하면 떠올리는 가장 대표적인 스윙 체험 장소이다.

발리 스윙(Bali swing)

위 사진은 누구나 한 번쯤 여행 후기나 인스타, 포스팅 등을 보면 한 번쯤 봤던 여행 인증샷일 것이다.

발리 스윙에서는 15개의 승윙과, 3개의 2인용 스윙, 9개의 귀여운 둥지 등이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기에 적합한 자장 소이며 커플, 신혼부부 등등 필수로 가게 되는 코스이다. 

우붓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쿠타에서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5시까지 하고, 휴무는 없다.

평균 가격은 그네만 타게 되면 약 35 USD 정도이며, 교통편에 따라 40~50 USD정도 비용이 든다.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도 있으며 약 12 USD정도 비용이 듥들고, 여기도 드레스 렌트가 되는데 현지에서 약 150,000~400,000루피 정도 든다.

 

알로하 우붓 스윙(Aloha ubud swing)

알로하 우붓 스윙

우붓에서 약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알로하 우붓 스윙은 5개의 싱글 스윙이 있다. 또한 큰 둥지와 사진을 찍을 만한 곳이 여러 군대 있으며, 커피 재배지가 있어서 커피나 차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보통 20 USD달러이며, 약 400,000~600,000루피아 추가 시 숙소까지 데려다준다.

발리스윙, 알로하 발리 스윙 위치

알로하 발리 스윙과 발리 스윙 위치이다. 위치별로 다양한 액티비티도 있으므로, 가고 싶은 곳 주변의 스윙을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스윙은 오후에 가는 거보단 오전에 사람이 적고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으니까 아침에 출발해야 할 거 같다.

 

2. 요가(Yoga)

요가하면, 인도이지만, 우붓에서도 요가를 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어서 유럽, 미국 등 서양 여행자들이 발리로 오면 요가를 주로 체험한다.

우붓에도 요가센터가 몇 군데 있는데 내가 찾은 가장 유명한 센터 3군데를 추천해보겠다.

우붓의 요가는 예약제보다는 오전에 그날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금액은 클레 스당 10 USD정도부터 한다.

요가반(Yoga barn)

요가반 홈페이지 출처

우붓의 가장 유명한 요가 센터 중 하나인 요가반은 게스트하우스와, 카페도 함께 운영한다.

우붓의 요가반이라고 사진을 치면 숲 속 같은 풍경의 통유리에서 요가를 하면서 힐링 및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거 같다.

주소 : Jalan raya pengosekan,ubud (코코 슈퍼마켓 근처이다)

비용은 주로 1 class당 9USD정도 이다.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많고 넓은 센터라 강사가 한 명씩 다 코칭을 못해준 다는 단점이 있지만, 힐링하는 기분으로 간다면 추천해볼 만만 하다.

래디언틀리 얼라이브 우붓(Rdiantly Alive in ubud)

 우붓 중심가에서 유명한 요가 센터 중 하나로 3개의 요가 룸이 있다. 8~12개의 다양한 요가 클래스가 있다.

주소 : Jalan jembawan 3, Ubud, 발리 부다 레스토랑 근처에 있다.

비용은 1 class당 10 USD이고, 장기로 할 경우 비용이 달라진다.

우붓 요가 센터

우붓에서 핫요가를 중심으로 하며 비크람을 위주로 하는 요가 센터이다. 다른 요가 센터와 다르게 모던한 빌딩에 지어져 있다.

보통 1 class당 9 USD 정도 한다.

 

3. 우붓 쿠킹 클래스

한국에서 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쿠킹 클래스 등이 있듯이, 우붓에서도 다양하게 발리의 전통요리를 만들 수 있는 쿠킹클래스가 많이 있다. 쿠킹클래스들은 주로 거기 텃밧에서 가꾼 채소들과 함께 요리를 해서 채식주의자나, 유기농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듯하다. 보통 비용은 35 USD달리 이상부터이며 다양한 클래스들이 많이 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발리자유여행]발리여행 TIP(항공권,날씨,환전, 물가,관광지역,교통편)

[발리자유여행]우붓(ubud) 즐길거리

[ 발리자유여행]우붓(ubud) 가볼만 한 곳(관광지)

[여자혼자발리자유여행]1. 가루다 항공 이용 후기

발리여행2. 우붓 숙소_아누마나 우붓호텔(Anumana ubud hotel)

발리여행 3._ 우붓 첫째날_우붓시장,스타벅스

발리여행 4.우붓 첫째날_요가체험(요가반),푸트리스파2(Putri Ubud Spa 2) 후기

발리여행 5.우붓 둘째날_힐링코스(짬뿌한 릿지 트레킹)

발리여행 6.우붓 둘째날_힐링코스(몽키포레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