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커피 찌꺼기 활용법

반응형

카페를 가면 커피 찌꺼기를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카페를 몇 개 볼 수 있다.

커피 소비량이 많이 늘어 나고,집에서도 커피를 쉽게 내려먹을 수 있어서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의 양도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 그냥 버려지지만 의외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

 

탈취제거로 활용

커피 찌꺼기는 다른냄새를 잘 빨아들인다. 그래서 신발장이나 화장실, 옷장, 냉장고 등에 넣어두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특정 계절에만 신는 장화나 겨울 부츠등의 신발에 커피 찌꺼기를 잘 포장해 넣어두면 습기도 없애고 냄새도 없앨 수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

실제 판매되는 셀룰라이트 제거제는 대부분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지만 가격이 꽤 나간다. 값 비싼 크림 대신 커피 찌꺼기와 식물성 기름을 섞어 저렴하면서 효과가 뛰어난 대체제를 만들 수 있다.

말벌 퇴치

커피 찌꺼기의 향은 말벌을 쫓을 때도 좋다.

하지만 말린 커피 찌꺼기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므로 불연성 용기에 가루를 넣고 불을 붙인다.

이때 발생하는 향은 인체에 무해하지만, 말벌을 쫓아내는데 효과가 있다.

그릇 기름기 없애기

커피 찌꺼기로 설거지를 하면 기름기를 없앨 수 있다.

기름기가 있는 그릇을 커피 찌꺼기가 묻은 서픈지로 설거지를 하면 커피 찌꺼기가 기름기를 흡수해준다.

김치처럼 향이 강한 음식은 통에 냄새가 배는데, 이때 커피 찌꺼기를 물과 함께 담갔다가 헹구면 향을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화분의 영양재로 활용

커피 찌꺼기에 남아있는 질소나 단백질, 무기질은 화분의 영양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햇빛에 잘 말려서 화분에 올려두면 된다.

다크서클 제거

올리브유와 찌꺼기를 섞어 눈밑에 발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칙칙한 눈가가 환해진다.

패드형 커피메이커를 사용한다면, 쓰고 남은 패드를 눈 밑에 얹어도 효과에 좋다.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해서 비용도 줄이고 환경에도 좋은 커피 찌꺼기 활용법, 환경도 살릴 수 있으니 잘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