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정기 적금 금리 비교 한눈에 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말이 되고 2020년을 앞둔 시점에서 기존에 하던 적금도 만기가 다되어가고 새해도 시작되니 새로운 적금을 한번 넣어봐야겠다 싶어서 어디가 적금금리가 높은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모네타 같은 사이트에서 정기 적금 금리 비교를 잘해놨는데 최근에 찾아보니, 금융 감독원에서도 금융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서 정기적금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 순위 비교 사이트(계산기 추천 이자 높은곳 찾기 1금융권,저축은행)

정기 적금 금리 비교

먼저 금융금독원의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금융상품 통합 비교 공시로 , 정기적금 금리 비교뿐만이니라, 저축은행의 예적금, 펀드, 대출, 연금, 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합 공시 비교할 수 있게 해 놔서 정기 적금 외에도 재테크가 필요하시면 두고두고 보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추천 (1년 만기 인상? 1금융권)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부자 되세요!라고 귀여운 초록색 돼지가 반겨줍니다. 거기서 적금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금자 보호법 5천만원 범위 대상 은행(5000만원에서 1억인상?)

정기적금 금리 비교

적금 코너로 들어가면 다양한 옵션으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액적립식으로만 월 얼마씩 저축해서 얼마 동안 저축하면 이율이 높은 곳이 얼만지 비교할 수 있고, 자유적립식으로 원하는 금액으로 얼마의 기간동안 적립할경우 이율이 높은곳이 어딘지도 쉽게 비교 할수 있습니다.

 

저는 저축은행은 아직 계좌를 개설해 보지 않아서 시중은행 위주로 금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 비교(이자 높은 곳, 2금융권 가입 예금자 보호?)

정액적립식 

정액적립식으로 매월 10만 원씩 12개월 적금할 경우 검색해보았습니다. 현재 우리은행의 won적금이  타 시중은행 적금금리와 비교했을 때 0.5% 정도 더 높아 보입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순위 TOP7 추천

각 상품 옆에 상세정보를 펼쳐보면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좀 더 확실히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자율 적립식

자율적립식 적금 금리비교

자율 적립식 적금 금리 비교로 12개월 적금을 들 경 우 이자율을 찾아보았습니다. 특이하게 우리은행 won적금이 이율이 높게 나오는듯합니다.

제가 작성한 시점에서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25%라 요즘 적금금리를 비교해 보았을 때 확실히 적금만으로는 자산을 불리기는 힘들어 보이네요.

 

지역 농협 예금자보호 받나요?(단위 수협,신협 한도 금액 범위)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 공시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은행에 문의하여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략 이런 은행의 적금금리가 조금 더 더 높게 주는구나, 그리고 이런 상품이 있구나 라고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인듯합니다.

 

이상 정기적금금리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