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간단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자람 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꿈자람카드란?

일부 지자체에서 사용하는 아동급식 전자카드로, 기존 종이 식품권을 대신하여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지정되어져있는 가맹점에서 음식을 구매할때 결재하는 포인트로 지급되는 충전형 급식전용카드 입니다.

 

 

 

 

 

 

급식비 지원을 포인트방식으로 하여 횟수,금액단위,실적이 실시간 집계까 가능하며 가맹점의 입금주기가 빨라져 가맹점 입장에서는 급식전자카드를 도입해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하기에도 좋습니다.

 

꿈자람 카드는 (주)푸르미코리아에서 지원하는 급식비 지원카드 중 하나입니다.

꿈자람 카드는 주로, 제천,충북,청주,당진,강릉,춘천,속초,광주 지자체에서 사용하는 결식 아동급식지원카드 입니다.

그외 푸르미코리아에서 푸르미카드(인천,부평),드림카드(울산,원주시,동해),꾸러기카드(정읍),아이푸드카드(전주)등 카드 이름 명만 자치구마다 다르게 운영하고 있네요.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결식아동급식지원

결식아동급식지원은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학기 중(토,일,공휴일),방학중(전일) 1일 1식을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지원단가는 자치시,구마다 다르기 때문에 신청시 확인 해야합니다.

지원연령은 18세 미만의 취학 아동, 18세 이상일 경우 학교 재학 및 18세 미만의 학교 탈락 아동도 지원되며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2%이하의 가구 거나 보호자의 식사 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지원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

꿈자람 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포인트가 충전되는데요.

꿈자람 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꿈자람카드 홈페이지(purmeecard.com)에 접속하면 맨 상단에 카드 사용 조회를 선택 하면됩니다.

로그인을 해야하므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 로그인 한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아니면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잔액 조회 란에서 소지하고 있는 꿈자람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혹시 접속한 홈페이지가 해당되는 카드가 아닐 경우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카드 이미지 중, 사용하는 급식지원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로 조회가 가능한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출석)전자카드 잔액 조회

푸르미에서 지원하는 급식지원카드 외에 경남양산,충남공주시,보령시,예산군,서천군,부여구,태안군만 별도로 운영되는 아동급식 전자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다른 홈페이지에서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전자카드 홈페이지(heemang.or.kr)에 접속 해 맨 오른쪽 하단에 있는 포인트 잔액조회를 선택하면 카드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해 카드번호를 입력, 잔액 조회를 하면 당월충전금액,사용금액액,잔여금액, 1일 사용한도 금액,1회 사용한도금액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꿈자람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