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부동산정보

청약홈 청약 전 청약가점계산기로 확인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한국감정원 청약 홈이 새로 오픈해서 다루어 봤는데요.

청약홈 홈페이지 한국 감정원 아파트 청약 사이트

오늘은 청약 전 미리 내 청약가점이 얼마 정도 나오는지 미리 청약가점계산기로 어떻게 확인하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청약가점제란?

1순위 청약자들 사이에서 경쟁이 생길경우,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부양가족수 기준으로 산정한 가점 점수가 높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청약 가점 기준은?

청약 가점 기준 표

청약가점은 무주택 기간과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으로 나누어 가점 점수를 계산하는데요.

이렇게만 보면 나의 점수가 정확히 얼마정도 나올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청약가점계산기로 한번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사용방법

1. 주택도시 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청약가점 계산기

2. 청약/채권-청약가이드-청약가점제를 선택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3. 청약가점제 페이지의 가장 하단에 있는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가점계산기

4. 신청자격 알아보기로 자격 문항에 해당사항을 체크합니다. 청약가점제는 1순위 일 경우만 해당이 되어서 1순위가 아니면 가점제 계산이 해당이 안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청약가점계산기

5. 신청자격 확인이 끝나면 다음 페이지의 정보 입력란의 해당 정보를 작성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청약을 넣을 아파트의 입주자 모집공고일과 나의 청약통장 가입일, 청약자의 주민등록등본에 포함된 가족사항을 작성합니다.

6. 정보 작성 후 청약가점 계산 결과를 확인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저는 대충 배우자 1명일 경우 등 해서 넣었는데 23점이 나왔네요. 총 84점 중 23점이라 서울권 청약 1순위는 어려울 거 같네요.

이상 청약가점계산기를 이용한 나의 대략적인 청약가점을 확인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