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부동산정보

청약홈에서 청약 신청을 해보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감정원 청약 홈이 오픈한 지 한 달 정도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청약을 신청하려는 분들이 대기자가 많아 에러가 잦고 해서 불편 민원이 많았다고 하네요.

청약 홈에 접속해보니 가상으로 청약을 신청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청약 신청 도전 전에 미리 과정을 알기 위해  도전해 봤습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청약 홈 가상 청약 신청

1. 한국 감정원 청약 홈에 접속해서 하단의 가상 청약 신청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특별 공급 가상체험을 할지, 일반공급 가상체험을 할지 선택합니다.

저는 특별 공급 가상체험을 선택했습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들어가서 국민주택으로 할지 민영주택으로 할지 선택합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저는 우선 경쟁률이 치열한 민영주택으로 선택했습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3. 선택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4. 주택형 선택 및 행정정보 자동조회 페이지에서 원하는 유형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5. 청약자격 확인 및 입력 페이지에서 특별공급 청약자격 확인 및 거주지 확인에 해당사항 체크 및 해당 내용을 입력합니다.

청약 신청 체험

6. 선정기준 입력/확인도 마찬가지로 해당내용을 작성합니다. 가상체험이라 우선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해당된다 생각하는 곳을 선택하고 넘어갔습니다.

실제로는 본인의 해당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후 선택해서 청약 부적합이 뜨지 않도록 합시다!

청약홈 청약 신청

7. 미성년 자녀수도 입력하는데 저는 일단 자녀가 없는 0명으로 선택했습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8.  가상청약 신청이지만 실전처럼 연락 주소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했습니다.

청약홈 청약 신청

청약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청약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청약홈 청약 가상 신청

...

사실 제가 어느정도 적합에 뜨는지 부적합에 뜨는지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결과는 나오지 않아서.. 끝나고 잉? 했었습니다.

실제 청약은 다른사람들과 경쟁? 해서 받는 청약이기 때문에 가상체험으로는 청약 홈을 통한 청약신청 과정만 체험할 수 있고 실제 결과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대략 나의 가점이 어느정도 나올지만 가점 계산기를 통해서 알 수 있고 실제 청약과는 다르기 때문에 그저 청약 전 몸풀기 용으로 참고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청약홈의 청약 신청 가능 시간입니다!

청약홈 청약신청 가능 시간

이상 청약홈에서 가상으로 청약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청약홈 홈페이지 한국 감정원 아파트 청약 사이트

청약 홈 청약 전 청약가점 계산기로 확인하자

전용면적 84㎡ 몇 평? 평수 계산 간단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