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요양보호사 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다운)

반응형

 

녕하세요.

어머니가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 중이라 옆에서 도움이 되고자 이것저것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요양 보호사 시험 준비 및 기출문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4가지, 국비지원 비용 무료, 학원 확인

요양 보호사 기출문제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 가는 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하고 국가에서 부여한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으로, 주로 재가서비스 및 생활 복지시설을 통해 방문한 가정에서 노인성 질환이나 고령을 이유로 일생생활이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성인에게 일상생활 또는 신체활동을 지원해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런 요양 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즉, 국시원에서 시행하는 요양보호사 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은 주로 1년에 4번 정도 치러집니다.

 

요양보호사 일자리 구하기 구인구직 사이트 TOP7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한 응시 자격이란?

요양 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시, 도지사가 지정한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을 240시간 받아야 합니다.

국가자격(면허) 소지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등)는 40~50시간을 이수하면 요양보호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무료 교육기관 조회 5단계(주말반 교육원 자격증 국비지원 학원)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시험 시간표는?

요양보호사 시험은 필기 1교시와 실기 2교시로 나눠집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시험은 필기 35문제, 총점 35점으로 객관식이며, 실기 45문제 총점 45점으로 객관식입니다.

 

요양보호사 실습일지 양식 다운로드,실습비,대체 후기(작성 예시)

요양 보호사 시험 기출문제

1교시 필기는 요양 보호론으로 40분 동안 칩니다. 2교시 때는 실기시험으로 50분 동안 45문제를 푸시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기준은?

요양 보호사 시험에 합격하려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각각 만점의 60%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이 된다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업무범위 7가지(방문 재가요양보호사 하는 일)

요양 보호사 기출문제 확인하기.

시험 준비 중인 어머니를 위해 요양 보호사 기출문제를 한번 찾아봤는데요.

따로 국시원에서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고, 응시자만 문제와 답을 일정기간 동안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유튜버 분들이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를 추측하여 모의 형식으로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를 올려주셨는데요.

쉬리 선생님의 요양 TV라는 유튜버 분이 최근 29회 기출(모의) 문제까지 잘 설명해주셔서 어머니에게 추천해주었습니다. 

요양보호사 치매전문교육(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 e러닝)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https://youtu.be/_ZBjMdmqbR4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만든 파일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 요양보호사 기출문제(모의) 다운로드하셔서 시험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요양보호사기출문제.zip
0.02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