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털린내정보찾기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kidc.eprivacy.go.kr)

반응형

갑자기 내가 하지 않은 메일 로그인이 시도되었다고 알람이 오거나 문자로 스팸이 많이 오기 시작하면 내 메일과 전화번호등 정보가 어디 유출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내 정보가 보이스피싱에 사용되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생으로 내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털린 전적이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털린내정보찾기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kidc.eprivacy.go.kr)

털린 내 정보 찾기

털린내정보찾기서비스는 한국인터넷 진흥원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털린내정보찾기 홈페이지(kidc.eprivacy.go.kr)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털린 내정보 찾기 사이트]

털린 내 정보 찾기

털린내정보 찾기 서비스는 인터넷에 유통되고 있는 나의 아이디나패스워드가 명의도용,보이스피싱등 각종정보에 악용되어 유통되고 있는 나의 정보 유출확인을 통해 2차로 가해질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 기관 산하 운영사이트 입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한 방법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에 접속해 사용자 인증후 최대 5회까지 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 유출상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계정정보를 암호화 하여 단순비교만을 수행하며 평문데이터를 저장이나 따로 보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KT,SKT,LGU+) 사이트

 

털린 내 정보 찾기

메인페이지에서 [털린내정보 찾기]를 클릭하면 1차 인증을거쳐야합니다.

 

 

1차인증은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발송해 나의 이메일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나의 이메일에 접속해 인증번호 메일을 열면 위와 같이 메일 화면에 인증번호가 보입니다.

인증번호는 제한시간에 작성해야 하므로 복사해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 할인

털린 내 정보 찾기

인증이 확원완료되면 유출여부를 조회 할수 있습니다.

5개까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확인]을 클릭합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저는 한개만 조회 해보았는데요. 조회하신 내정보중 [유출이력 없음]이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모바일 앱을통해서는 인증번호 확인이 어려울수 있어서 pc웹브라우즈 인터넷,마이크로소프트엣지,크롬,사파리등으로 이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털린내정보찾기 사이트 확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비공개 연결이 아닙니다(사이트 접속이 안될때 해결 방법)
 

비공개 연결이 아닙니다(사이트 접속이 안될때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된건지 갑자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이나 크롬 인터넷으로 특정 사이트들을 들어가려고 하는데 [비공개 연결이 아닙니다]하면서 접속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무

kimjeje.tistory.com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요즘엔 많은 앱들이 존재합니다. 보통 구글과 애플을 통해 앱내 결제 지원시스템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돈주고 사용하곤 합니다. 가끔 내가 원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으로 결제가되어 환불을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