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나이스 생기부 조회/출력

반응형

문득 중고등학교 시절 생활기록부가 궁금해졌는데 나이스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보고 아 나의 흑역사를 왜 내가 들쳐봤지.. 하는 후회감도 생기고 아 이때 이랬지 하는 생각도 들어서 추억에 잠시 잠겼습니다.

 

교육부의 나이스 사이트를 통해 생활기록부 즉,생기부를 조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 생기부 출력

1. 나이스(neis.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중고등학교 시절 위치한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2. 관할 교육청 사이트에서 학교 생활기록부를 선택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학교 생활기록부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이전 졸업자는 가까운 교육청,교육지원청,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하여 수기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학생서비스 용 및 학부모 서비스용 인증서는 공인인증서가 아니어서 민원발급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다고 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4.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발급받고자 하는 학교명을 검색하여 찾고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5. 발급 정보가 뜨면 발급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6. 일정 시간이 지난후 접수 목록이 나오며 처리상태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7. PC에 저장 후 발급받은후 파일을 열면 비밀번호에 신청인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후 생활기록부를 확인, 출력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발급받은 생활기록부는 신청 후 90일동안 보관되며 유효기간 및 진위확인 유효기간도 90일 이라고 합니다.

 

이상 나이스에서 생활기록부를 조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