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손민수 뜻 (손민수 하다 / MZ세대)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MZ세대라는 말이 종종들리는데요.

손민수 뜻

최근에 지인이 카톡으로 보내준 2020 트렌드 능력고사라는 퀴즈 페이지를 보내줘서 풀다 보니 모르는 용어가 많이 나와서 '아 나도 이제 이런 유행어에 한참 뒤쳐지고 있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몇번 듣거나 추리로 단어의 뜻을 추측가능했는데요.

그당시의 어르신들이 그랬듯이 이번 트렌드 능력고사를 보면서 뜻이 전혀 추측안가는게 너무 많아서 당황했습니다.

손민수 뜻

MZ세대란?

MZ세대란 과거 베이비붐,X세대, 밀레니얼 세대처럼 한 세대를 지칭하는 말인데요

1980~1995년 출생의'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0년 출생인 'Z세대'의 합성어가 되어 MZ세대가 되었습니다.

즉 1980년~2000년 출생한 세대를 아우르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트랜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이 있는 세대 이기도 합니다.

손민수 뜻

2020트능 '트렌드 능력고사'

 

손민수 뜻

지인이 보내준 2020트능,트렌드 능력고사 인데요.

저는 MZ세대에 포함 되기도 하는데 왜이렇게 나오는 문제들이 어려울까요 ㅎㅎ

 

손민수 뜻

그중 16단계에서 " 아이유 이번 머리 너무 예뻐서 (  ) 하고 싶었는데 염색은 자신 없어서 포기함, 대신 곱창 밴드 한거 예쁘길래 (  ) 템으로 하나 지름" 이라는 문제가 나옵니다.

손민수.. 와드..보구밍..종반.. 이 네개 의미를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정답은 손민수 라고 합니다.

 

손민수 뜻?

손민수 뜻이 뭘까 해서 추측해봤는데요.

네이버 포털에 손민수라고 검색하면,

손민수뜻

손민수라는 개그맨의 프로필이 나오는데 관련 의미는 아닌거 같았습니다.

좀 더 확인 해보니 예전에 제가 즐겨본 '치즈인더트랩'이라는 웹툰에 나온 등장인물 이름이더구요.

손민수 뜻

네이버 웹툰에서 2010년부터~2017년까지 무려 7년동안 연재하며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웹툰인데요. 저도 대학 시절때부터 본 웹툰이라 나름 동감하면서 애정을 가지며 봤던 웹툰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인물들이 많이 나오는데 '손민수'라는 캐릭터도 나옵니다.

손민수 뜻

치즈인더트랩의 주연 캐릭터는 아니지만 보는내내 욕을 하게된 캐릭터기도 했는데요.

손민수라는 캐릭터는 여자 주인공인 홍설을 동경하여 홍설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라하는데요. 특히 머리슽스타일,옷스타일을 따라하기 시작한 캐릭터입니다.

이런 손민수라는 단어를 '손민수 하다'라고 사용하면서 유명 연예인이 착용한 제품을 '손민수템'이라고 하면서 연예인의 스타일이나 아이템을 따라하면 '손민수 하다'라는 신조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손민수하다? 이게 뭐지 하다가 뜻을 찾아보니 '헐 이걸 이케 써?'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는데요.

전혀 추측이 안되고 처음 듣는 분들은 '손민수 하다'가 뭐지? 하고 생각이 들거같네요.

 

이상 손민수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