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트체리 효능 허위 과장 광고(식약청 발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동안 타트체리 판매와 효능등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는데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장미과로 벚나무속의 일종으로 일반 체리보다 산미가 강해 사우 체리(sour cherry)라고도 하며 주요 산지는 터키,폴란드,러시아,미국등에 서 나는 과일입니다.

쉽게 무르 익는 성질이 있어서 생 과일로는 수입이 어려워 국내에서는 가루,액기스의 형태로 수입 되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정보 채널등으로 알려지기 시작해 타트체리 수요가 급증해 식약청에서 타트체리에 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일반적으로 타트체리에 알려진 효능은 불면증,만성염증, 관절염증 예방,황산화 효과,피로회복,면역기능 강화등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식약청 타트체리 효능 주요 적발 내용

식약청에서 발표한 식약청 주요 적발내용은 의약품으로 오인 혼돈,질병 예방 치료효과 표방, 건강식품으로 일반식품을 오인,혼돈하게 광고, 신체조직의 효능,효과 표방,원재료의 효능 효과를 표방한 소비자 기만 광고 등으로 발표했습니다.

  •  질병 예방,치료 효과  : 불면정,만성염증 완화, 근육통증,관절염증 예방, 통붕 예방 등 질병 명을 명시하며 질병 예방, 치료에 효능 효과가 있다고 광고 

  •  건강기능식품 혼돈 광고 : 황산화 효과,면역기능 강화,피로회복,관절 및 결합조직 건강 등으로 표시해 소비자가 건강기능 식품으로 혼돈할수 있게 한 광고

타트체리 효능

이렇게 타트체리 제품은 의약품이 아니며 일반식품이어 질병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등의 광고는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허위,과대 광고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상 타트체리 효능의 허위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조건 타트체리를 많이 섭취한다고 판매하는 광고처럼 효과가 다 있는건 아닌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