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단점, 무시할 만큼 좋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단점

신경쓴다고 해도 음식물 쓰레기는 집에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는데요.

이런 음식물 쓰레기들을 한번에 모아두고 버리러 가려니 모아두면 날파리가 꼬이고, 바로바로 버리자니 저같은 경우는 음식물 종량제 봉투를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꽉 차지 않고 버리기엔 아깝다는 생각도 들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냉장고나 냉동고에 모아서 버리기엔 음식물 쓰레기도 같이 넣어두면 좋지 않다고 해서 음식물 쓰레기는 제일 처치 곤란한 쓰레기중 하나 인거 같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라는 렌탈 서비스 제품이 있어서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웰릭스 음식물처리기는 웰릭스렌탈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거의 렌탈방식으로 월 약 16,000원~30,000원정도 입니다.(할인혜택정도에 따라 다름).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단점

습식분쇄 방식으로 싱크대 배수구에 투입구를 바로 연결하여 사용하며 배수구에 연결된 디스포저에서 분쇄되고 걸리진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 처리기에 연결된 하수 배관을 통해 배출 되는 방식입니다.

분쇄처리방식으로 하수구가 막힐수 있지만, 디스포저-세라믹볼-미생물 분해 순서로 안전하게 1차적으로 갈린음식물을 세라믹 볼에 의해 더욱 미세하게 분쇄,분해된후 3단계에서 유익균에 의해 분해되어 액상화된 상태로 자동 배출되기 때문에 하수배관에서 막힐 염려는 적다고 합니다.

 

음식물 처리기는 이렇게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처럼 습식분쇄방식과 분쇄건조방식,걵건조방식,미생물 발효 방식등이 있습니다.

 

배수구에 설치하기때문에 자가소유가 아니라 설치가 가능한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부장에 최소 공간만 있따면 별도 시공이 필요 없으며 이사 할때 원상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가소유가 아니어도 부담없이 설치해 사용할수 있는거같습니다.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단점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로 분쇄 할 때 찌꺼기가 남지 않아 악취가 방지되는 장점이 있으며, 전기료도 하루 3회 사용할때 약 2,000원정도 전기료가 나온다고 하니 효율적인 면에서는 저렴한듯 합니다.

 

이렇게 아주 미세하게 갈아서 액상류로 만들기 때문에 날파리가 꼬일 염려도 적고 음식물쓰레기 버리러 가는 수고도 덜어줄수 있을듯 싶은데요.

그럼 주변 평으로 말하는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단점은 무엇일까요?

이런저런 리뷰들을 찾아보니 보통 2차처리까지 분쇄 시간이 1번할때 2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소요되는 동안 믹서기 가는듯한 소음의 크기가 들린다고 하는데요.

주로 소음이 들리기는 하지만 생활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소음이라고 하지만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소음이 신경쓰이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단점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지만 보통 대구경 18.4cm,소구경 11.2cm의 배수구 싱크대만 설치가 가능하며, 타원형 싱크대는 설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웰릭스 음식물처리기를 통해 음식물쓰레기가 액상화 될때까지 분해되어 배수구로 나가기 때문에 환경오염 가능성도 무시 못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환경부 인증제품을 규정대로 설치해서 사용하면 합법적으로 흘려보내는건 문제 없다고 하네요.

이상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렌탈 제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빠른 A/S도 가능하며 날파리나 음식물 냄새가 날 부담은 적은거 같아서 좋을듯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