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소방안전관리자 1급 정리 기출문제 (다운로드)

반응형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은 특급,1급,2급,3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빌딩, 시설등 규모에 따라 필수로 소방안전관리자 등급별로 선임해야하는 법정 규정이 있기 때문에 취득해 두면 취업하기에도 유리한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응시자격,시험일정,요점 정리 바로가기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한국소방안전원에서 발급하는 소방청이 공인하는 국가전문 자격사 이며 특급,1,2,3급으로 나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하면 시설에 필수로 선임해야하는 소방안전관리자여서 시설관리쪽에 취업할때 유리한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가 되려면 급수에따라 요구되는 일정한 자격을 갖추거나 등급별로 일정 교육을 받은후 등급별 자격시험을 통과 한후 소방안전관리자로 선임을 받아야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실무교육 사이버교육 신청 일정(온라인 보수교육 이수)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소방안전관리자 1급을 취득하려면 아래 자격 요건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 소방설비기사,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이 있는사람
  •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기사의 자격을 취득 한 후 2년 이상 소방안전관리 대상물,3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자로 근무한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 소방공무원으로 7급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사람
  • 위험물 기능장,위험물산업기사,위험물기능사 자격을 가진사람으로 위험물안전관리자로 선임된 사람
  • 대학에서 소방안전관련 교과목을 12학점이상 이수,졸업,소방안전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졸업 3년이상 2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자로 근무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소방안전관리자 선임기준,자격 경력 확인,선임 신고 방법(신고서 예시 서식)

 

소방안전관리자 1급 시험

소방안전관리자 1급 시험은 2과목으로 과목당 25문항, 총 50문항을 1시간 동안 풀어야하며 사지선다형입니다.

합격은 100점만점에서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70점 이상 득점할 경우 합격이 됩니다.

 

시험은 1과목 소방관계법령,건축관계법령,소방학개론,화기취급감독,종합방재실 운용, 2과목은 소방시설 의 구조,점검,실습,평가, 소방계획 수립, 이론,실습,평가, 작동기능점검표 작성, 구조 및 응급처치 이론,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화재대응 및 피난 실습평가의 내용이 출체 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강습 교재 다운로드

소방안전관리자 1급 교재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kfsi.or.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일정 신청(특급,1급,2급,3급 실무교육 차이)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1급 소방안전관리자 교재는 총 8권으로 나뉘어져 과목별로 다운로드 받아 공부 할수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많은 페이지이지만 상세하게 적혀있어서 별도로 교재를 구입하지 않아도 무료로 다운받아 공부하기 좋습니다.

 

2023년 소방공무원 봉급표,수당(월급 급여)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는 시중에 문제집으로 많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관자 1급 문제는 문제은행 형식이어서 시험을 끝나더라도 별도로 답지나 문제집이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를 찾기가 힘드네요.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예상문제 유형을 아래 다운 받아서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6회.hwp
0.07MB
소방안전관리자 기출 예상문제 답안.hwp
0.0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