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경기능사 시험의 실기,필기 기출문제와 2021년 이후 부터 변경되는 출제 기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 자격시험

조경기능사는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에 대해 현장 조사를 통해 기본 구상 및 기본계획을 이해하며 부분적 실시설계를 이해 현장여건을 고려, 조경 결과물을 도출하고 이를 관리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주로 조경식재 및 조경시설물 설치공사업체,학교,아파트 단지 등 관리부서, 실내,실외공원, 정원수 및 재배 업체에 취업할수 있습니다.  조경공사는 건축물이 완공된 시점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겅설경기가 회복된 시점보다 1~2년 정도 늦게 나타날수 있어 조경기능사 자격취득자에 대한 수 요는 당분간 현수준으로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자연파괴,수질오염,대기오염,소음등 각종 공해문제가 대두됨으로 쾌적한 생활 환경에 살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기위한 조경 수요는 증가 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조경기능사 자격시험은 1982년부터 시행해 2019년 매년 응시자가 증가 하고 있으며 필기는 40.7%,실기는 90%의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14,500원,실기시험은 30,400원의 수수료를 내면 자격시험에 응시 할수 있습니다.

 

조경기능사 필기시험

조경기능사 필기시험은 60문항 객관식을 1시간 동안 치루게 됩니다.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 필기시험은 조경일반,조경양식,조경계획과 설계 일반, 식물재료, 목질재료,석질 및 점토질 재료,시멘트,콘크리트재료,금속재료,조경시공및 관리, 조경시설물 관리,기반시설물관리 등의 내용이 시험에 나오게 됩니다.

조경기능사 실기 시험

조경기능사 실기 시험은 약 3시간 30분 정도로 시험이 치뤄지게 되며 주어진 작업을 수행할수 있어야 합니다.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

대상지 주변의 현황을 분석,기본설계도를 보고 전체적인 도면의 내용을 파악해 도면에 따른 작업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

조경용으로 사용되는 각종 식물재료의 생리적인 특성을 감별할수 있어야 합니다.

포장 설계하기,조경시설도면작성하게,수종선정,수목식재 설계,식재도면작성하기,수목 가식 하기 등의 능력이 요구 됩니다.

조경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의 경우 2021년부터 실기시험 문제가 변형 됩니다. 상공회의소에서 조경기능사 사전문제 10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조경기능사 시험 보실 분들은 아래 파일 다운받으시면됩니다.

조경기능사 사전공개문제(10개).zip
0.33MB

조경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는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필기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풀어볼수 있습니다.

조경기능사 실기,필기 기출문제

 

조경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조경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이상 조경기능사 실기,필기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