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소방안전관리자 3급 기출문제

반응형

나날이 빌딩및 건물들이 고층화, 복잡화 될수록 화재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밀폐된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수많은 인명피해가 생기기 때문에 안전이 더 중요해지는데요.

 

소방안전관리자 3급 기출문제,응시자격,난이도,시험 일정 바로가기

3급 소방안전관리자

그래서 정부에서는 소방안전관리자라는 자격을 만들어 시험을 치루거 자격을 취득하게 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3급

3급 소방안전관리자는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시행하는 3급 소방안전관리자 시험인데요. 소방안전관리자는 특급,1급,2급,3급 총 4단계로 나뉘며 급수에 따라 일정한 경력을 갖추거나 일정 교육을 받은 후 등급별 자격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는 소방계획서의 작성,소방계획에 의한 소화 통보 피난등의 훈련,자위소방대의 조직,소방시설의 유지고나리,화기취급의 감독 외 소방안전관리상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기출문제,응시자격,시험일정,요약본 바로가기

3급 소방안전관리자

2023년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일정 신청(특급,1급,2급,3급 실무교육 차이)

 

소방안전관리자 3급 응시자격

  • 의용소방대원으로 2년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자
  • 위험물안전관리법 19조에 의거 지체소방대의 소방대원으로 1년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 대통령 등 경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경호 공무원,별정직공무원으로 1년이상 안전검측 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자
  • 경찰공무원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자
  • 특급,1급,2급 3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강습교육을 수한 자
  • 공공기관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을 수료한 자
  • 소방안전관리보조자로 선임 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자로 특급소방안전관리 대상물,1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2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 또는 3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보조자로 2년이상 근무한 실무 경력이 있는 자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 기준 자격,선임신고서 작성 양식(신고 방법)

3급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안전관리자 시험은 객관식으로 4지 선다형입니다. 1과목 25문항,2과목 25문항으로 총 1시간 시험시간을 치루게 됩니다.

1과목은 화재예방,소방시설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령,화재일반,화기취급감독 위험물,전기,가스안전관리 등을 치룹니다.

2과목은 소방시설의 구조,점검,실습,평가, 소방계획 수립이론,실습평가,작동기능점검표 작성 실습,평가,응급처치 이론실습평가,소방안전교육 및 훈련이론 실습평가,화재대응 및 피난 실습평가입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선임기준,자격 경력 확인,선임 신고 방법(신고서 예시 서식)

 

과목별 100점만점으로 모든과목이 40점이상, 평균 70점 이상일 경우 합격할 수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3급 기출문제

소방안전관리자 3급 기출문제는 한국소방안전원에서 문제은행형식으로 내기 때문에 별도로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시중에 책을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무료로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Quizlet 사이트에서 퀴즈형식으로 문제를 풀어 볼수도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실무교육 사이버교육 신청 일정(온라인 보수교육 이수)

3급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https://quizlet.com/kr/354447415/소방안전관리자-2급-기출문제3급-동시-가능-flash-cards/

위사이트에 들어가면 카드형식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2급 기출문제 이지만 3급도 동시에 할수 있다고 하네요.

 

2급소방안전관리자

2급 소방안전관리자 과목 내용안에 3급 소방안전관리자 범위도 포함되어 있어서 2급 기출문제를 풀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 2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zip
0.41MB

 

 

이상 소방안전관리자 3급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