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본죽 메뉴,칼로리표 한번에 보세요!

반응형

몸이 아프거나 식욕이 없을때 많은 분들이 죽을 찾는데요. 만들기 간단한 죽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만들기 어려운 죽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요즘엔 본죽에서 죽을 사서 먹습니다.

죽을 먹으면 몸이 가벼운 느낌도 들어서 다이어트 용으로도 종종 먹기도 하는데요.

복죽 메뉴,칼로리표

가끔 본죽에 죽을 먹고 싶을때 죽이 다양해서 어떤게 있나해서 메뉴를 미리 찾아보고 가게에 주문을 하곤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죽 메뉴와 칼로리가 얼마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본죽 메뉴

본죽은 프리미엄죽과 보양죽,영양죽,별미죽,전통죽,간편식 다양한 죽의 종류가 있습니다.

본죽 메뉴

본죽의 가장 유명한 죽은 전복죽이 아닐까 하는데요. 

프리미엄 메뉴로는 전복죽,진전복죽,특전복죽,전복내장죽,진전복내장죽,특전복내장죽,트러플전복죽 이 있습니다.

여기서 트러플 전복죽(특)이 가장 비싸네요.

본죽 메뉴

또다른 프리미엄죽은 진전복내장죽,특전복내장죽,트러플전복죽,삼계전복죽,홍게품은 죽이 다양한 종류별로 있습니다.

트러플 전복죽은 전복과 트러플 오일을 이용해 만든 죽으로 트러플의 풍미와 전복의 식감이 어우러져 맛있을거 같습니다.

본죽 메뉴

몸이 허하거나 기력이 딸릴때는 본죽의 보양죽을 먹어도 좋은데요.

6쪽마늘 닭죽,삼계죽,불낙죽이 몸의 기력 특히 여름 복날에 먹으면 건강에 좋을거같네요.

본죽 메뉴

본죽의 영양죽은 가볍게 먹기 좋은데요. 참치야채중,야채중,해물죽,새우죽,통영굴버섯죽,쇠고기버섯죽,쇠고기 미역죽이 있습니다.

몸이 안좋을때 저는 쇠고기 미역죽을 종종 먹곤 합니다.

본죽 메뉴

본죽이 밍밍한 죽만 팔지 않고 신짬뽁죽,낙지김치죽등 매콤한 죽도 팝니다.

낙지김치죽은 종종 해장용으로 먹곤하는데. 해장을 위해 먹기에도 좋을듯 싶네요.

본죽 메뉴

그외 전통죽으로 자잣죽,동지팥죽,단호박죽,단팥죽,흑임자죽,녹두죽,흰족도 판매합니다.

간식용으로 가볍게 먹기에도 좋습니다.

본죽 메뉴

본죽하면 함께나오는 장조림이 유명한데요.

집엣에서 만들어봐도 본죽같은 장조림 맛은 잘 안나서 별도로 사먹어 보곤합니다.

본죽 메뉴

그외 간편식으로도 팔아서 아기 이유식으로도 먹이기에 좋습니다.

그럼 이런 본죽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다이어트 할때는 칼로리도 중요할텐데요.

본죽 칼로리표

하루 여성의 최소 기초대사량이 1200~1400 kcal인거 보면 다이어트로 한끼 정도는 죽으로 먹으면 든든하겠네요.

 

이상 본죽 메뉴와 칼로리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