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취학통지서 재발급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할때가 되면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고 제출해야하는데요. 

 

취학통지서 재발급

 

회사에서 만약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입학축하금을 줄때가 있어 증빙으로 취학통지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취학통지서는 한장만 발급되서 재발급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취학통지는 교육법에 의거해 초등학교를 입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통지하기 시작했는데요. 현재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규정에 따라 통장이 당해연도 만 6세가 되는 아동의 보호자에게 매년 12월1일부터 20일까지 인편,우편으로 배부해왔습니다.

이렇게 받은 취학통지서를 통장에게 받은 가정은 입학대상 학교에 접수, 및 제출을 해야 초등학교에 입학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모님들은 집으로 도착하는 취학통지서를 통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구나 하고 실감하게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 발급 제출

현재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가 발급,초등학교로 온라인에 제출할수 있는 곳은 서울과 부산 두군데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

 

취학통지 온라인 제출서비스는 취학예정 아동의 취학통지서를 인터넷으로 확인한 뒤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취학할 초등학교와 예비소집일시등 기재된 취학통지서를 인터넷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취학아동의 보호자 세대주,부모,조부모라면 누구나 제출 할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

 

서울시 온라인 민원사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면 민원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

 

개인정보 수집동의 및 본인인증을 하면 취학학통짓지서 온라인제출착을 확인 수 있습다.

당사자와 아이의 정보를 입력한 후 아이가 배정받은 학교와 예비소집일 및 입학시기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확인 후 신청을 누르면 제출까지 완료됩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

 

보통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서비스 기간은 12월1일~12월 14일이며 하지 않으면 그후 인편으로 통하여 방문 토지 됩니다.

 

취학통지서 재발급

취학통지서의 증빙자료 제출이 필요하면 반드시 온라인취학통지서 신청기간에 미리 출력해야하지만, 서울,부산외의 분들인이나 출력시기를 놓치신분들은 주민등록 주소지의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취학통지서를 재발급 받을수 있씁니다.

 

만약 제출 후에 주소지가 변경 되면 온라인은 신청기간중이면 재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기간이 지나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입신고와함께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1월~2월에 이사 예정이면 학교마다 입학기준이 조금씩 다르므로 집근처 배정받을 학교에 직접전화에 문의 하는게 좋습니다.

 

이상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및 재발급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