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넷마블 오목 설치하기(다운로드)

반응형

바둑판에 두사람이 흑돌과 백돌을 놓아 규칙에 맞게 먼저 5개를 놓은 사람이 이기는 민속 놀이 입니다.

넷마블 오목

이번포스팅에서는 직접만나서 두지 않아도 넷마블에서 오목을 설치해 즐길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넷마블 오목 설치하기(다운로드)

넷마블 오목

넷마블 오목은 흑돌을 선수로 먼저두고 오목판의 중앙으로 부터 교대로 둡니다. 흑 백중 어느 한쪽이 가로 새로 또는 대각선으로 자기 돌을 05개 연달아 놓으면 이깁니다.

흑이나 백은 금수인33을 두지 못하는데 이를 금수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4를 뒀는데 4를 막아야 하는 곳에 본인의 모양이 33인 경우가 있다면 상대방이 33 강요수를 노리고 둔것으로 33을 두지 못한다고 합니다.

 

넷마블 오목

넷마블 오목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넷마블게임 홈페이지(netmarble.net)에 접속합니다.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전체 pc게임에서 가장 아래에 오목을 선택합니다

넷마블 오목

넷마블의 오목 페이지로 접속하면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후 게임 스타트를 선택하면 오목게임을 설치 할수 있습니다.

 

넷마블 오목

마이크로소프트 엣지프로그램으로 시작해서 넷마블 게임스타터를 실행하려니 되지 않아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설치를 하니 넷마블 스타터가 설치가 됩니다.

 

넷마블 오목

오목게임을 설치하려면 넷마블 게임스타터를 설치 후 오목게임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게임이 아니어서 금방 설치해 게임을 바로 실행 할수 있습니다.

넷마블 오목

게임이 금방 설치되어 바로 오목을 실행 할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으로 빈 방에 들어가 게임을 실행 할수도 있고, 방만들기를 통해 방을 만들어 오목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아니면 기다리면 오목을 같이 두자고 게임 초대가 오기도 합니다.

넷마블 오목

빈방에 들어가 오른쪽의 레디(ready)를 누르고 방장이 게임 시작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중간에 하다게 기권을 할 수도 있고 게임아이템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넷마블 오목

가벼운 마음으로 오목 한판 해보았는데 가볍게 졌네요.

이상 넷마블 오목 설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