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반응형

개인 택시를 운영하려면 회사 택시로 5년 이상 운전 경력 과 무사고 경력이 필요 했습니다.

쵝느 법 개정으로 개인택시 자격이 완화 되었는데요.

이런 개인 택시를 운행하거나 회사에서 소속되어 택시 운전을 하려면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합격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풀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택시자격시험 기출문제 과목,난이도,시험장 장소(개인택시 자격증) 바로가기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택시운전 자격시험 응시 자격

 

 

택시 운전을 취득하기위한 자격시험을 치룰려면 몇가지 응시자격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제1종,2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소지자 이어야 하며 시험 접수일 현재 연령이 20세 이상이거나 운전경력이 1년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택시운전 자격 취소를 처분받은지 1년이상 경과하거나 여객 자동차운수사업법 24조 4하에 해당되지 않아야합니다.

그후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운전적성정밀검사 적합판정이 되어야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치룰수 있게 됩니다.

 

2023년 택시운전자격시험 일정 날짜, 응시자격 5가지

 

 

택시운전자격시험 시험 과목 종류

택시운전자격시험은 80문항의 필기시험으로 4지선다형이 나오는 객관식 시험입니다.

60%이상의 합격점수를 받은 살마만 합격할수 있으며 광역시와 도지역별로 배점과 합격문항등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시험 과목은 시험을 치루는 지역의 지리, 도로교통법,안전운행,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LPG자동차안전관리,운송서비스,응급처치법등 총 7과목이 80문항으로 기출됩니다.

 

개인택시 양수교육 신청방법 5단계,일정,이수증(체험센터 자격 조건)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드라이버스 driver.kr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이나 pd로 간단하게 시험을 풀어볼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스 홈페이지는 지입자,운전기사,중고트럭,중고버스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할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드라이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바로테스트 페이지로 가면 화물운송종사자격증 시험문제 뿐만아니라 택시운전자격증 시험문제까지 풀수 있습니다.

 

택시 신규교육 일정 신청 방법(운수종사자 개인, 채용자)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원할하게 예상문제와 실전문제를 풀려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거나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한후 시험을 풀어 볼수 있습니다.

 

택시기사 모집 취업 정보(개인,법인 기사 되는법,자격조건)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택시운전 예상문제와 실전문제를 풀어볼수 있습니다.

예상문제는 지리,운수사업법규,안전문항, 운성서비스 과목별로 예상문제플 풀어 볼수 있습니다.

 

전국 개인택시 시세 조회 확인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로그인을 해야 시험저장을 할수 있으며 틀린문제도 다시 풀어 볼수 있습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실전문제 풀기는 모든 문제 80문항을 한번에 실전문제 처럼 풀어 볼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해당지역지리,도로교통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안전운행,LPG 자동차안전관리,운송서비스,응급처치법 문제가 섞여서 실전처럼 풀어 볼수 있습니다.

 

개인택시 자격유지검사 신청방법,대상,기출문제(운전적성정밀검사)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해당지역 지리 문제는 지역마다 다른데요. 실전문제는 서울지역 문제로 나와있어서 다른 경기도,대구,부산,광주,경남 지리문제가 필요하면 별도로 요청하면 보내주시네요.

 

이상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2021년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와 실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생산현장,창

kimjeje.tistory.com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지게차를 운전하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에 대해 정리해보앗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건설 공사와 항만, 생산작업현장에서 지게차 처럼 운반용 건설기계가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