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PDF 용량 줄이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특정 프로그램에 pdf 파일을 올리거나, 메일을 보낼 때 가끔씩 첨부파일 용량이 커서 업무를 볼 때 어려움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가끔 컬러PDF 파일은 용량이 크다 보니 흑백으로 다시 출력해서 스캔하는 식으로 하기도 했는데요..

 

최신 PDF 용량 줄이기 5가지 방법(무료 알집,대용량,자르기 노 설치) 바로가기

여기 PDF 용량을 줄일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몇 개 있어서 소개합니다.

저번 포스트에서도 pdf 변환하거나 편집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좀 더 구체적으로 

pdf 용량 줄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줄여볼 PDF 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크기 2.26MB로 페이지만 288페이지에 달하는 큰 크기의 PDF 파일입니다.

 

1. allinpdf.com

▶allinpdf.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PDF압축을 클릭합니다.

▶PDF 압축할 파일을 드롭하거나 열어서 선택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면 아래와 같이 변환 중이라고 뜹니다.

용량이 크니 압축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PDF 용량 줄이기가 완료되면 위에 처럼 뜨는데요,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원래 PDF 파일 용량이 2.26MB였지만 1.82MB로 약 20퍼센트 정도 압축되었습니다.

드라마틱하게 약 50% 압축을 원하긴 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압축되니 유용한 듯합니다.

파일 페이지도 288페이지 그대로고, 품질 및 화질이 크게 변한 것도 없어 보입니다.

 

 

2. SMALLPDF.COM

두 번째 추천하는 사이트는 smallpdf.com인데요.

▶smallpdf.com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allinpdf 사이트와 형식은 비슷합니다.

▶똑같이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PDF 파일을 올려 둡니다.

SMALLPDF사이트가 allinpdf보다 다른 점은 프로 전용으로 유료 버전이 있는데 프로버전으로 할 경우 압축률이 높아집니다.

저는 그냥 일반 기본적은 압축으로 PDF 파일 용량을 줄여 보겠습니다.

일반 버전으로 줄이면 2.26MB에서 1.92MB로 15.28% 압축됐습니다.

파일마다 다르겠지만 allinpdf 사이트가 좀 더 압축률이 큰 거 같습니다.

 

그 외 다른 프로그램 다운 방법도 있지만, 다운로드하는 방법 없이 사이트 접속으로 pdf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