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국민은행 리브 환전 방법(최대 90% 환율 우대)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곧 발리 여행을 앞두고 환전을 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제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 이어서 국민은행 앱으로 환전을 진행하려 했습니다.

처음엔 보안카드까지 입력해야 해서 집에 가서 하려고 알아보던 중, 국민은행 리브 앱으로 하면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도 받고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최대 100만 원까지 할 수 있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리브 앱을 깔거나 준비합니다.

리브 앱을 켜면 환전 신청 이용 안내가 있는데, 미국 달러는 최대 90% 환율 우대,

유로 및 엔화는 80%까지 우대해줍니다.

지점 수령 환전 외에 배달도 해주지만 사실 돈이다 보니 불안하기도 하고

회사 근처에 국민은행이 있어서 지점 수령 환전을 찾아봤습니다.

환전 후 수령할 때는 수령 희망 지점에 가서 본인 수령 시 신분증을 가져가면 됩니다

혹시나  지정한 날자에 미수령 시 7일 지나서 8일째에 출금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국민은행 리브 앱을 이용해서 본격적으로 환전을 해보겠습니다.

본격 국민은행 리브 환전 방법

국민은행 리브 앱을 켜면 밑 하단에 환전 아이콘이 있습니다.

환전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미국, 유로, 일본 외에는 거의 다 환전할 때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 후 제3국에 가서 달러로 그 나라 통화로 환전하는 게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발리로 가서 원래는 인도네시아로 가지만 달러로 환전해보겠습니다.

위 화면처럼 달러로 국민은행 리브 앱으로 환전하면 환율우대 90%가 됩니다.

혹시 몰라 인도네이 아 루피아로 환전을 해보았습니다. 화면처럼 우대 적용환율이 40%만 돼서 우대 환율이 90%인 달러로 국민은행 리브 앱을 이용하여 환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달러로 원하는 금액만큼 250달러로 환전해보았습니다. 제가 환전 신청한 시점에는 1 USD당 1,182원 이어서 약 29만 원이 필요했습니다. 올여름에 1,300원 찍었는데 다행히 많이 떨어졌네요.

 

달러는 동남아시아 갈 때마다 필요하니까 싸다 싶을 때는 미리 환전해서 보관하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합니다.

환전 신청을 누르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지 물어보는데 저는 이미 가입해서 패스했습니다.

실험용으로 임의의 국민은행 지점과 날짜를 지정해보았습니다.

 

수령을 원하는 희망 지점과 수령 희망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달러 같은 경우는 외화 ATM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어서 , 근처에 ATM이 가능한 지점이 있다면 은행에서 대기 하지 않아도 바로 받을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수령 희망 날짜와 지점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신청한 내역이 나옵니다.

확인 후 맞다면 환전 신청을 누릅니다.

그럼 비빌 먼 호를 누르면  환전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도, 보안카드도 없이 편하게 환전이 돼서 좋네요.

비밀번호를 누르면 환전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희망한 지점 방문 시 신분증도 함께 지참해야 하니, 신분증 꼭 까먹지 말고 가져가야 할 거 같습니다.

이상 국민은행 리브 앱으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액 100만 원 이하 환전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환전하도록 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