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은퇴 후 받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그럼 내가 이때까지 얼마나 국민연금을 낸건지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5단계)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번거롭지만 우선 공인인증서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단의 내연금(노후준비) 배너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와 같이 국민연금 사이트의 하단에 있는 내연금(노후준비)배너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재무설계 매뉴의 국민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내연금(노후준비)사이트로 들어가면 주 메뉴에서 재무설계를 클릭한후 하단에 뜨는 국민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라고 뜹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로그인 후, 재무설계 코너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가입내역을 클릭하면 조회일 기준으로 총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과 회사에서 납부 예정인 연금보험료 금액도 함께 뜹니다. 생각보다 많은 개월수 동안 많은 금액이 납부 된거에 놀랍습니다.

새삼 내가 이렇게 오래 일했구나 싶기도 하고 신기하네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단으로 내려가면 좀더 상세하게 나옵니다.어느 사업장에서 재직기간 얼마동안 얼마나 납부했는지, 나름 급여 상승에 따른 국민연금 납부액이 오른것도 보이네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좀 더 내려가면 저번시간에 알아본 예상 연금월액도 알아볼수있습니다. 현재가치 기준으로 계산했기때문에 지금 급여 수준으로 유지하면 많이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이상 내가 이때까지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https://kimjeje.tistory.com/entry/국민연금예상수령액-간단-조회-방법-정리

2020년 최저 임금과 주휴수당은 얼마가 될까?(주휴수당계산, 최저임금 월급)

[정보]2020년 사대보험요율(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장기요양보험)

2020년 실업급여 금액(하한액,상한액 및 수급기간 조건)

실업급여(구직급여) 수급조건과 계산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