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가맹점,구매방법(구매처)

반응형

지역사랑상품권의 꾸준한 수요로 지자체에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량을 2022년에는 증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역 상권에서 밖에 못쓰지면 지역마다 상품권 할인판매와 수수료가 없거나 추가 적립등 다양한 정책으로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기도 한 지역사랑상품권. 각 지역별 사용처와 구매하는 방법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구매방법(구매처)

 

지역사랑 상품권이란?혜택은?

 

 

지역사랑 상품권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하는 유가증권입니다. 대형마트나 유흥업소,백화점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지자체 가맹점에서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엔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가능한곳이 한정적이 었지만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등의 증가로 대형마트와 대기업 직영점,온라인쇼핑몰,유흥업종,교육비,공과금 외에는 각 지역 사장님들이 가맹점으로 등록하여 많은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구매방법(구매처)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구매시 할인,사용할때 할인하거나 적립을통해 실제 구매금액이 평소 구매금액보다 할인효과가 있어서 지역사랑상품권을 많은분들이 구매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또 사용금액의 30%소득공제가 가능한경우도 있어서 현명한 소비자분들은 자주가는곳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면 할인할때마다 구매해두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농협상품권 가맹점) 확인하기

지역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지역사랑상품권 구매방법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요즘엔 종이상품권뿐만아니라 모바일어플,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할수도 있어서 구매방법이 편리합니다.

 

[종이상품권 구매방법]

지역사랑상품권 종이상품권은 각 지역별 판매대행점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점에서 현금으로만 구입가능하며 주로 은행,농협,새마을금고,축협,신협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역마다 상품권 구매 한도가 있어서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모바일상품권 구매방법]

모바일 상품권은 각지역별 상품권 앱을 다운받거나 은행에서 판매하는경우 은행앱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과 계좌연동을 하면 구매 즉시 사용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물건을 구매할때 소비자 QR가맹점에 제시해 가맹점에서 QR을 스캔해 결제하거나 가맹점에 비치된 QR을 촬영해 금액을 입력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는 지역마다 달라서 내고장알리미홈페이지(www.laiis.go.kr/lips/mlo/lcl/localGiftList.do)에 접속하시면 내가 사는 지역의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고장알리미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내고장알리미 지역사랑상품권 페이지로 가시면 전국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를 보실수 있습니다.

서울시,부산시,대구,인천광역시,광주,대전,울산,세종,수원,고양,성남,용인,부천,안산,화성,남양주,안양,의정부,평택,파주,시흥,김포,광명시,광주시,군포시,이천시,오산시,하남시,양주시,구리시,안성시,포천시,의왕시,여주시,양평시,동두천시,과천시,가평군,연천군 사랑상품권을 클릭하시면 각 지자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10% 할인 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구미사랑상품권페이지로 이동해보았습니다.

가맹점현황과 판매대행점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강원도 강릉시,춘천시,태백시,원주시,삼척시,영월군,정선군,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고성군,홍천군,동해시,속초시,횡성군,평창군,양양군,청주시,충주시,제천시,보은군,옥천군,영동군,증평군,진천군,괴산군,단양군,음성군,천안시,공주시,보령시,아산시,서산시,논산시,계롱시,당진시,금산군,부여군,서천군,청양군,홍성군,예산군,태안군의 홈페이지에 이동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현황조회를 선택하면 지역별로 이렇게 지도에서 가맹점 사용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가사는 주변지역에 지역사랑상품권 이용가능한곳이 어딘지 미리 확인해두는것도 좋습니다.

전주시,익산시,군산시,남원시,정읍,김제,완주,진안,무주군,장수군,임실군,순창군,고창군,부안군,목포시,여수시,나주시,순천시,광양시,담양군,곡성군,구례군,영암군,고흥군,화순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해남군,부안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완도군,진도군,신안군,제주도 전남,전북지역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판매대행점조회를 통해 우리지역 주변 판매 대행점을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진주시,통영시,김해시,밀양시,거제시,양산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고성군,남해군,하동군,산청군,함양군,거창,합천군,포항시,경주시,김천,안동,구미,영주,상주,문경,영천,경산,의성,청송,영양,영덕,청도,고령,성주,칠곡,예천,봉화,울진,군위군 주변 판매처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수원페이,용인와이페이,고양페이,부천페이,안산화폐다온,시루,오색전,하머니,양평통보,과천토리,인천e음,온통대전,광주상생카드,울산페이,동백전,e바구페이등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주변에 병원들은 많지만 이 병원이어느정도 시설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진료는 잘하는지 객관적 평가가 필요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음식이나 카페야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평가를 통

kimjeje.tistory.com

치매안심센터(asnsim.nid.or.kr)_우리지역센터 찾기

 

치매안심센터(asnsim.nid.or.kr)_우리지역센터 찾기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나라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고령인구당 부양해야하는 젊은층 인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정부에서 이런 고령인구들을 케어하기 위한 많은 정책과

kimjeje.tistory.com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사용방법 총정리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사용방법 총정리(서울 전 지역가능)

안녕하세요. 최근 국토교통부가 추진 및 진행중인 광역알뜰교통카드라는 사업이 있는데요. 어떤 점이 좋은지 혜택을 찾다가 괜찮은거 같아서 정리 해봤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을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