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여기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사회적 소외 계층도 문화생활을 충분히 누릴 권리는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확인 방법(+이용가능한 곳 추천 TOP 7)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사업중 하나인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의 삶의질 향상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국내여행,문화예술,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복지카드중 하나입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훤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공익사업으로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프로스포츠,국내여행 등 여행,문화예술,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5년 문화바우처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문화누리카드까지 발전해왔으며 2021년 현재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3가지,추가 금액 한도,환불 신청(본인충전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2021년의 문화누리카그 사업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연령은 201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6세 이상이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생계,주거,의료,교육급여 수급자,조건부 수급자,보장시설 수급자가 해당됩니다.

차상위 계층은 장애수당 수급자,장애아동수급자,차상위자활근로자,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본인부담경감대상자,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저소득 한부모가족등이 해당됩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2021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입니다.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을 유지할경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1년 지원금 10만원을 지급 받으셨을겁니다.

신규 신청 발급자 분들은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mnuri.kr)에 접속하거나 어플을 설치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는 2021년 12월 31일 금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문화누리카드는 모든 문화 관련 업체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문화누리를통해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결제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원과 방송다시보기,영화 등 온라인컨텐츠 업중은 일부 결제에 제한이 있을수 있으며 카드로 결제할 수 없는 곳에서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은 도서,서점,만화콘텐츠사이트,전자채구독사이트,음반판매점,악기소매점,영화관, OTT서비스,케이블TV,공연장,극단,아트홀,공연축제,미술관,박물관,표구사,사진관,문화센터,공방,한복점,한복대여점,VR체험관,방탈출체험,직업체험,철도,KTX,무궁화호,SRT,시외버스,고속버스,공항리무진,국내항공사,렌터카,국내여행사, 국립공원,사적지,시티투어,케이블카,기념관,천문대,휴양림,캠핑장,야영장,동물원,식물원,온천,지역문화축제,템플스테이,짚라인,놀이공원,워터파크,아쿠아리움,실내테마파크,,민속촌,호텔,모텔,리조트,게스트하우스,연수원,수련원 ,야구,축구농구,배구 스포츠관람 입장권,자전거판매점,수영,헬스,요가,필라테스,볼링,스포츠댄스 등 문화,관광,체육을 주로하는 사업자들을 가맹점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오프라인)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사용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뉩니다.

오프라인에서 내 주변지역에 사용할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확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mnuri.kr)에 접속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오프라인)

주변지역의 가맹점 명을 검색하거나,지역,구분,분류를 세분화해 검색하면 원하는 지역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지도로도 쉽게 위치를 파악할수 있어서 미리 가맹점명을 확인하고 가면 편리 합니다.

혹시 모르니 방문전에 전화하여 문화누리카드 사용여부를 확인후 가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서울,대구,인천,대전,전주,창원,원주,제주,청주,익산,목포,부산,강원도 문화누리카드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수 있는 사용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

문화누리카드는 오프라인에서 카드결제뿐만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오프라인)

오프라인 사용처와 동일하게 온라인 가맹점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별한점은 온라인 가맹점은 문화누리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해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맹점 검색을 통해 롯데시네마,넷플릭스,왓챠,유튜브,웨이브,CGV,티빙,U+모바일,메가박스,반디앤루니스,영푼문고,인터파크,카카오페이지,네이버웹툰,SRT,KTX,쏘카,그린카,제주렌터카,대한항공,티웨이항공,제주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아시아나항공,야노자,아고다,여기어때 등 온라인으로 결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문화누리카드사용할수 있는곳을 확인해보았습니다.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해가 바뀌면 매년 정부에서는 기준중위소득을 발표합니다. 기준중위소득 분위에 따라 다양한 정부 혜택이나 지원 기준이 되기때문인데요. 매년 기준중위 소득 기주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에 혜

kimjeje.tistory.com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수 있나?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수 있나?

대한민국에 자녀를 출산하게 되면 받는 여러 복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아이돌봄서비스 ,교육비지원등이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게 아동 수당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kimjeje.tistory.com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대한민국에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복지 혜택중 내가 혜당되는건 어떤것이 있는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내가 받아 볼수 있는 국가 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