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여기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의 원격수업이 지속되고 있어 원격수업 대상 학생들의 결식을 우려해 이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부담을 완하하기 위해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편의점과 연계하여 희망급식 바우처 사업을 진행하지만 삼각김밥등은 제외라고 초기에 발표했다가 주변의 반발로 일부 수정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희망급식바우처

희망급식 바우처는 서울시 교육청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한 포인트를 지원하여 원격수업 대상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학생 중 급식 바우처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제도 입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대상

원격수업을 하는 초,중,고 학생중 급식 바우처 희망자로 초등학교 1,2학년,고3,특수학교,소규모학교,꿈나무카드 수혜자,탄력적 희망급식 수혜자,돌봄대상등은 제외 됩니다.

매일 등교하여 학교에서 급식을 제공받는 학생등 2중지원을 방지하기위해 제외 하였다고 합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

2021년 5월 29일 부터  7월 16일 금요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이후 바우처는 소멸된 예정이라고 합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금액

1식 4천원을 25일간 총 100,000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25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밀집도 1/3을 기준한 편균 원격 수업일수라고 하네요.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방법

희망급식 바우처는 기존에 학교에서 신청을 접수 받아 핀번호를 받으셨을텐데요.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14세 미만의 경우 자녀와 함께쓰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를 위한 고정형 바코드를 받아 자녀에게 전달하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먼저 안내받은 희망급식바우처 사용가능한 앱을 설치한후 받은 PINㅁ번호를 등록합니다. 그후 구매 할때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고 편의점 직원에게 바코드를 보여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어플을 통해 바로 잔액확인이 가능합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1일 사용한도금액은 없어서 10만원을 일시에 사용해도 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 결제 가능한 앱은 비플제로페이,체크페이,머니트리,페이코,핀트,핔느,티머니페이,슬배생,010제로페이,유비페이,시럽월렛,올원뱅크,BNK경남은행 모바일 뱅크,썸뱅크,IM샵,광주은행 개인뱅크,신한쏠,우리WON뱅크,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을 통해 PIN번호를 등록해 결제할수 있습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가능 품목은 학교 급식자문위원회 심의 결과를 반영하여 결정되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씨스페이스,미니스톱 편의점은 사용가능하지만 야구장 내, 한강변 편의점 등 일부에서는 사용불가합니다.

도봉구,노원구,중랑구,동대문구,성북구,강북구,종로구,은평구,서대문구,마포구,용산구,서초구,강남구,송파구,강서구,동작구,관악구,금천구,구로그,양천구,강서구내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용가능 품목은 초기에 도시락, 냉동금지 제철과일,흰우유,두유,야채 샌드위치,과채쥬스,샐러드,떠먹는 요거트,훈제계란,김밥류 였으며 서울시 교육청 1식당 나트륨 정책목표 이내 기준과 칼로리,단백질 기준에서 선정되었습니다.

초기엔 삼각김밥은 제외되어 많은 반발이 있어서 최근에 마시는 요거트,삼각김밥,가공란,햇반,치즈류,김류,컵국,생수 등이 가능한 품목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

일부편의점에서는 과일꾸러미를 택배로 받을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중복할인,통신사 할인등이 가능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어서 할인혜택등을 잘 고려하신후 사용하면 좋겠네요.

 

이상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여기서 확인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여기서 확인하세요!

사회적 소외 계층도 문화생활을 충분히 누릴 권리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사업중 하나인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

kimjeje.tistory.com

고교학점제 수강신청,시범학교,추진일정 총정리

 

고교학점제 수강신청,시범학교,추진일정 총정리

교육부에서는 2025년 전체 고등학교에서 시행될 고교학점제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부터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고교 학점제 연구,선도학교를 운영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kimjeje.tistory.com

교외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다운 방법

 

교외체험학습신청서 양식 다운 방법

우리나라에는 교외체험학습으로 인한 결석을 출석으로 인정하게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주로 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학교나 지방자치단체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가능 일수등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