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2022년 수국 개화시기,수국축제 언제?

반응형

따뜻한 봄이 온후 벚꽃과 개나리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면서 꽃놀이를 많이 가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철마다 다양한 꽃들이 피면서 이번 계절 꽃놀이는 어디로갈지 계획하시는분들은 각 꽃들의 개화시기에 맞춰서 구경가시는게 좋습니다. 그중 초여름에 즐기기 좋은 수국개화시기외 수국명소,올해 수국축제는 어떨지 확인해보았습니다.

2022년 수국 개화시기,수국축제 언제?

수국

 

 

수국은 쌍떡잎실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입니다. 수국의 잎은 마주나며 난형이며 두껌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는게 특징인데요. 이런 수국은 처음엔 흰색꽃이었다가 나중엔 붉은색이나 보라색을 띄는 자색으로 변화해서 수국 꽃들이 만개하면 주변을 연보라빛으로 물들어 관경을 만듭니다.

2022년 수국 개화시기,수국축제

수국은 주로 습기가 많고 비옥한 토지에서 잘 자라며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어서 남부지방이네 제주도외 중부지방에서는 정원보단 화분에서 많이 키우기도 합니다.

 

2022년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언제 구경가는게 좋을까요?

 

수국개화시기

2022년 수국 개화시기,수국축제

수국이 꽃을 피기시작하는 시기는 주로 초여름인데요. 

주로 수국개화시기는 6월 초중순에 꽃망울이 피고 6월 중순에 만개해 7월까지 개화를합니다.

 

 

6월쯤에 가지끝에서 둥근모양 흰색꽃이 피기시작해 청색으로 변하고 점차 붉은색이 더해져 보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보통 수국은 6월부터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해 6월 중순경에 만개하게 되는데요. 자연적으로 피는 수국은 보통 6월에 보러가는게 적정하지만 요즘엔 개화를 유도하기도 해서 7월에도 수국 구경을 많이 할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 온실에 있는 수국은 일반적인 수국개화시기보다 조금 이르게 피기도해서 5월초에 방문해도 수국이 아름답게 핀걸 볼수도 있습니다.

 

부산롯데월드 입장료,영업시간(개장시간),할인혜택 5가지

 

수국축제

수국축제 하면 제주도를 떠올릴만큼 제주도의 수국축제가 유명한데요. 봄에 제주도 여행을 가서 수국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을정도로 제주도 수국을 보러 가는분들도 많습니다.

2022년 수국 개화시기,수국축제

[제주도 휴애리 봄 수국축제]

다행히도 올해 제주도 휴애리 봄수국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휴애리봄수국축제는 2022년 3월 25일부터 시작해 5월 31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수국을 온실과 수국정원등에서 볼수 있으며 휴애리 온실에서 다양한 수국을 볼수 있으며 늦 여름까지도 수국을 볼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남포레스트수목원]

해남의 포레스트 수목원도 수국명소로 유명한데요. 여기의 수국은 6월부터 꽃망울을 터트려 6월 중순경 만개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올해 땅끝수국축제가 개최될지는 아직 미정이지만 보통 6월 10일초부터  7월 25일 중순경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이곳 포레스트 수목원은 한 부부가 몇년에 걸처 조성한 수목원으로 6만여평 숲에 다양한 식물 1400여중이 심어져있어서 여행가기 좋습니다.

 

 

 

[부산 태종대 태종사]

부산의 태종대 태종사는 국내최대 수국 군락지로도 유명합니다.

일본,태국,중국,네덜란드등 다양한 국가의 수국 30여종과 5천여그루의 수국이 있는데요. 매년 수국꽃 문화축제가 열렸지만 코로나시기동안은 취소되었었습니다.

주로 축제는 6월 말에서 7월초까지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도 수국이 피는시기에 방문하면 수국을 즐기기 좋습니다.

주로 6월초부터 7월초까지 수국을 보러가기 좋은 수목원이기도 한데요. 

수국외에도 6월에 방문하면 작약과 꽃양귀비등 다양한 색들의 꽃들이 피고 있어 수국을 즐기기 좋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수국개화시기와 축제가 어떤게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자도 배시간표(가는 방법),배편 예약 조회

제주도에 인접한 추자도는 전라북도와 제주도 사이에 있으며 멸치잡이와 돌돔,참돔,뱅어돔,전갱이등 다양한 어종들이 많이 잡히기도해서 낚시를 즐겨하시는분이 많이 방문하는 섬이기도 합니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