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트위치 닉네임 변경 간단 방법!(Twitch tv)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을 잘 안하다가 몇년 전부터 종종 게임을 시작하게 됬는데요.

조금 잘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유튜브를 통해 유튜버들이 게임 방송하는걸 보다가 트위치라는 어플을 통해서도 실시간 방송을 쉽게 볼수 있게 되서 트위치로도 종종 실시간 게임 방송을 보고 있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처음에 트위치 가입을 할 때 아무 생각 없이 아무 닉네임을 만들어 종종 채팅도 쳤는데,

어느새 하다보니 제 블로그 아이디인 '소소코코'로 변경 해보고 싶어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트위치(twich.tv)에 접속해서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에 프로필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설정"을 클릭합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pc로만 되고 휴대폰 어플로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2. 설정화면에서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3. 프로필에서 닉네임을 바꾸고자 하는 닉네임으로 변경 하고 변경 저장합니다.

중국어,일본어,한국어 문자로 설명하면 60일동안 변경 할수 없고, 영어로 하면 30일동안 변경할수 없다고 하네요.

취소 할수도 없고, 트위치 이용규약을 위반한 닉네임을 사용하면 계정이 영구정질 될수 있으니 건전한 닉네임으로 변경 해야해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4. 트위치 닉네임 변경이 완료되서 변경내용을 저장하면 변경내용저장 배너가 밑에 처럼 체크 모양이 뜨면 변경 완료됩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5. 변경이 바로 안되서 트위치 앱을 끄고 다시 켜니 정상적으로 변경이 완료!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이상 트위치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