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한부모가정 혜택 둘러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 한부모가정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4가지 | 지원혜택 | 신청방법 정보

2020한부모가정혜택

한부모가정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정,아동양육비,아동교육지원비,생활보조금등의 지원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저으이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 제도 입니다.

2020한부모가족혜택

한부모가정 혜택 지원 대상은?

한부모가족(모자,부자가족)   

모자,부자가족이 세대주거나,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세대원을 사실상 부양하는 자를 포함한 가족입니다.

조손가족

부모부터 사실상 부양을 못받는 아동을 (외)조부,(외)조모가 양육하는 가족입니다.(이혼,유기,행방불명,실종,사망,경제적사유 등)

청소년 한부모 가족

한부모 가족으로, 모 또는 부 의 나이가 만 24세인 가족

 

한부모가정 혜택 지원 내용은?

2020한부모가정혜택

한부모 가족 지원은 크게 저소득 한부모가족(조손가족) 지원과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으로 크게 나뉩니다.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한부모가족 지원 변동이 있으면 고시를 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한부모가족혜택 내용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한부모가족 임대주택 지원 자격조건 | 임대아파트 신청 방법 정보

저소득 한부모가족(조손가족) 혜택(지원) 

2020한부모가정혜택

아동양육비 지급  :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만 18세 미만 아동에게 자녀 1인당 월 20만원을 지급합니다.

추가 아동양육비 지급 : 저소득 조손가족 혹은 만 25세 미혼 한부모 가족의 만 5세 이하 아동(만 24세 이하 미혼한부모의 경우 청소년한부모로 월 35만원 아동양육비를 지원해서 제외)에게 자녀 1인당 월 5만원을 지급합니다.

중고등학생 학용품비 : 저소독 한부모가족의 중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 1인당 연 5,4100원 지원

생계비(생활보조금) :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 입소한 저소득 한부모 가구, 가구당 월 5만원 지급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요금감면 혜택 : 건강보험료경감,지역난방,전기,가스요금 감면,이동통신요금감면 등

 

한부모가족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대상자 자격 기준 | 자녀 온라인 신청

2020한부모가정혜택

 

 청소년 한부모 자립 지원

2020한부모가정혜택

청소년 한부모 아동양육비와, 청소년 한부모 검정고시 학습비, 청소년 한부모 고교생교육비, 청소년 한부모 자립촉진수당등으로 지급 해줍니다.

 

2020년 한부모가정 혜택,지원 선정 조건은?

2020한부모가정혜택

한부모가족 혜택을 받으려면 매년 고시하는 중위소득 소득인정액기준을 충족해야하는데요.

저소득 가정은 보통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족을 지원대상으로 하기때문에 신청 전에 소득도 확인해 봐야합니다.

 

조손가족 지원 프로그램 | 복지정책 서비스 |지원금 확인하기(조손가정 지원 조건)

2020한부모가정혜택

한부모가정혜택 신청 방법은?

한부모가족 지원을 받기 위한 신청 방법은 보통 사회복지전담공무원에게 방문 하거나 복지로 온라인에서 필요 서류등을 제출 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020 한부모가족 혜택 한눈에 보기

2020한부모가정혜택
2020한부모가정혜택

이상 2020년 한부모가정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지원 내용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 사이트(mogef.go.kr/cs/opfMain.do)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