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 입은 소상공인에게 천만원을 대출해줬던 1차가 마감되었었습니다.
5월 18일부터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을 다시 시작 한다고 발표했는데요.
1차와 달리 지역 신용보증기관에서 따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고 시중은행해서 신청,접수,보증심사까지 바로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이번 2차 대출 재원은 총 10조원이며 소상공인 1인당 1000만원씩 받게 되면 약 100만 소상공인이 대출을 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2차 소상공인 금융지원 대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지원대상?
소상공인, 개인사업자가 지원대상이며, 실제 대출여부는 은행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지방세 체납, 기존 채무 연체중, 초저금리 3종(시중은행 이자보전,기업은행 초저금리, 소진공 경영안정자금) 수혜자,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유흥업종)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출금리,한도,만기?
대출금리는 3~4%정도 수준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수 있습니다.(보증수수료는 이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출 한도는 업체당 1천만원,대출만기는 5년(2년거치,3년 분할 상환)입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신청 기간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신청받으며, 대출.보증 심사가 5월 25일(월)부터 본격 시작되어 5월 말부터 빠르면 순차적으로 자금을 수령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신청 필요 서류는?
은행에 방문 할 때 사업자등록증,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부동산등기부등본(임대차 계약서),소득금액증명원 등 5개 서류 구비후 함께 신청 하면됩니다.
하지만 은행별 대출심사 기준에 따라 추가 서류가 요구 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신청 가능한 곳은?
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대출보증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신한,우리,하나,국민은행의 경우 은행에 방문하지 안않아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업,대구은행은 전산 구축으로 6월 중순 이후 가능합니다.)
기존 거래 은행에서 대출 신청하면 금리가 좀 더 유리 할 수있으므로, 거래은행에 방문해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대구 은행을 제외 한 부산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 등 지방은행은 전산시스템이 준비되는 6월 중순이후 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