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사용방법 총정리(서울 전 지역가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국토교통부가 추진 및 진행중인 광역알뜰교통카드라는 사업이 있는데요.

어떤 점이 좋은지 혜택을 찾다가 괜찮은거 같아서 정리 해봤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집에서 출발해 보통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데요. 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게 되고 그에 연계되어 발급한 교통카드의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을 포함하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 할 수 있는 교통카드 입니다.

 

2019년 전국 시범사업을 거쳐 현재 7월까지 서울 전지역 까지 확대해 편의성과 혜택을 점점 증가 시키고 있는 제도중 하나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방법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alcard.kr 사이트에서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신청, 앱스토어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한 카드를 수령한 후 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며 사용하면 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광역알뜰교통카드는 후불카드로 발급되며 일정횟수(15회)이상 사용 할 경우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사업지역 거주민이 아닌경우 마일리지 미지원
- 사업지역에 포함되지 않아도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
- 삼성페이 등 모바일페이 등록 시 마일리지 적립불가
- 광역알뜰교통카드만 사용하고 마일리지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지급하지 않음
교통요금 지출액 2천원 이하 2천원~3천원 3천원 초과
마일리지 지급액 250원 350원 450원

보행과 자전거 800m이동시 교통요금 지출액에 따라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800m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또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 지급되며, 미세먼지 저감저초 발령시 두배나 지급 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

이렇게 쌓은 마일리지는 적립한 내역과 카드 사용내역이 일치해야 지급되며 매달 적립된 마일리지는 카드사에 전달되어 후불카드사의 청구금액에서 적립 마일리지 만큼 차감 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교통카드 혜택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마일리지 적립후 교통비 할인 뿐만 아니라 각 카드사마다의 혜택도 있는데요.

광역 알뜰교통카드
광역 알뜰교통카드

 현재는 신한카드,하나카드,우리카드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발급되며 스타벅스,커피빈등 카페 청구 할인과 편의점 등에도 청구 할인이 가능해서 알뜰하게 사용하기 좋은 카드 같네요.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업 대상지역 

광역 알뜰교통카드

서울특별시 전역/ 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울산광역시 전역,세종특별자치시,울산광역시,경기도 전역,청주,옥천,천안,아산,전주,완주,익산,남원,군산,포항,경주,영주,창원,거제,김해,밀양,산청,진주,창녕,양산,통영,고성이 현재 사용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신규지역 확대를 적극적으로 협의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년 7월 서울은 종로,중구,구로,서초,강남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서울특별시 전역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하반기에는 스마트폰으로 알뜰카드를 사용 할 수 있는 '제로페이형 모바일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도입하여 이용편의를 증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상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할땐 크지 않은 교통비 이지만 할인이 차곡차곡 쌓이면 무시 못할 금액이어서 저도 신청해서 사용하고 다녀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