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2021년 출산장려금 한눈에 확인 해봅시다.

반응형

대한민국 출산율이 가임여성 1명당 0.9108명으로 1명 미만이 될정도로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최신 출산장려금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 ↓ ↓ ↓ ↓ ↓ ↓ ↓

2024년 출산지원금 정리| 신청 방법 | 조건 | 전국 출산장려금

 

 

 

2021년출산 장려금

 

 

2023년 출산지원금 신청방법 및 조회,사용처(+부모급여)

그러다 보니 정부에서는 출산을 높이기 위한 각종 정책 들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지역의 출산율도 떨어지고 있어서 지역자치단체도 지역경제에 큰 영향이 올것을 염려해 지방자치 단체 예산으로도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고 예전부터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출산장려정책은 출한 장려금 지원일것입니다.

 

 

 

 

 

 

출산장려금

출산장려금,출산축하금 지원금은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출산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고 출산 장려를 위해 자녀를 출산하거나 일정수 이상 자녀를 출산하는 경우 일정 금액의 출산축하금을 지급하는 출산 축하제도 입니다.

출산장려금은 지역별로 실시 여부,지원내용 신청방법,신청기간등 차이가 있어서 자세한 지원정책은 거주하는 지역의 시,군,구청에 문의 하거나 자치법규정보시스템에서 거주지역의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를 확인해야합니다.

2024년 부모급여 대상 | 신청방법 | 지급일 | 700만원? 100만원?

 

 

2021년 출산장려금 확인하기

각 지역별 출산 장려금 확인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확인 하는 방법은 자치법규정보시스템에서 각 지방별 출산장려금을 검색 해보는 방법인데요.

 

2021년 출산장려금

 

자치법규정보시스템(elis.go.kr)에 접속해 지방명과 출산장려금을 검색 해봅니다.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장려금을 검색하면 각 지역별 임신,출산,양육 지원조례등 다양한 정책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출산장려금을 지역별로 확인 할수 있는 또다른 방법은 중앙일보에서 제공하는 복지토털서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 중앙일보의 출산장려금 금액은 2020년 버전이기 때문에 2021년 버전으로업데이트 되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정확한 출산장려금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문의 해보는게 가장 정확할듯 합니다.

 

2021년 출산장려금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에서 내가 사는 지역을 선택, 출산하는 아이가 몇번째 아이인지 선택하면 그 지역의 출산장려금이이 어느정도인지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더보기

강원도는 춘천시 원주시,동백시,속초시,인제군,평창군, 태백시,삼척시,정선군,고성군,강릉시 ,충남의 천안시,공주시,보령시,서산시,논산시,태안군 ,금산군,서천군,아산시,전북의 전주시,군산시,익산시,공창군,부안군 ,김제시,남원시,전남은 목포시,여수시,순천시,나주시,광양시, 신안군,장흥군,영광군,경북은 포항시,경주시,김천시,구미시,경산시,상주시 ,안동시,영천시,청도군 ,칠곡군,경남은 창원시,진주시,통영시,사천시,김해시,밀양,거제,양산 ,창년군,함안군 등,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울산,세종시,충북(청주,충주,제천 등), 제주, 인천,경기도의 파주시,남양주,양평,광주,용인,평택,안성,이천,김포,고양,부천,안산,시흥,과천,광명,의왕,성남,하남 등 전국 출산장려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024년 아동수당 지급기준,지급일,신청 3가지 방법 | 부모급여 중복? 언제까지? 금액 학대?

2021년 출산장려금

 

부산 해운대구 둘째아이일경우 출산장려금을  검색해보았는데요. 둘째 아이일경우 20만원을 지원하며 부산시에서는 50만원이 지급됩니다. 해운대구는 전국 시군구에서 188개중 151위로 지원금이 작은편이네요.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장려금 외에도 부산에서 출산 7종세트 2종류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2021년 출산장려금 안성시

 

2021년이 다가올수록 여러 지역자치단체에서 좀더 인상된 출상장려금을 지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중 안성시에서는 첫째는 100만원,둘째는 200만원,셋째이상은 300만원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이상 2021년 출산장려금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