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PDF 합치기,변환,나누기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회사나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PDF 파일들을 하나로 합치거나, 분리, JPGE파일로 변환 등 다양하게 변환하는 작업이 자주 필요하다.

처음엔 같이 어떻게 합칠지 몰라서 출력해서 다시 스캔하는 방법도 해봤다 :)

혹시나 나같이 손발이 고생하는 방법을 사용했단 분들을 위해 PDF 파일을 쉽게 합치거나,변환, 나누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

1.PDF 변환 프로그램 설치(NPDF)

PDF 변환 프로그램으로는 NPDF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위 사진처럼 PDF 파일합치기, 필요한 PDF페이지 추출하기, PDF 페이지 회전 화기, PDF를 이미지로, 이미지를 PDF로 바꾸기 등 다양한 편집 툴이 있어서 설치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실행해서 사용하게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2. SMALL PDF (일시적 무료 PDF변환 사이트)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필요 없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PDF 작업을 선택해서 PDF 파일을 끌어다 놓고 편집하는 아주 편한 홈페이지이다.

물론 14일 한시적 무료 체험 이어서 작업하려면 가입을 하고 해야해서 번거롭다.

https://smallpdf.com/

 

Smallpdf.com - A Free Solution to all your PDF Problems

Smallpdf - the platform that makes it super easy to convert and edit all your PDF files. Solving all your PDF problems in one place - and yes, free.

smallpdf.com


3. ALLINPDF(완전 무료 PDF변환, 편집 사이트)

여기 완전 무료로 PDF변환및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

편집 방법은 2번의 SMALLPDF 사이트와 비슷하다.

처음 들어간 홈페이지가 영어라고 움츠러들 필요가 없다. 왼쪽 상단에 언어를 고를 수 있어서 한국어를 고르면 친절하게 한국어로도 다 나온다.

https://allinpdf.com/

 

Allinpdf - Free Online PDF Converter

Allinpdf is a free online PDF conversion service.

allinpdf.com


1. 인터넷창으로 PDF 보기

가끔 컴퓨터에 PDF가 없을 때 PDF 뷰어를 사용하는데, 이 인터넷 창으로 PDF를 끌어다 놓으면 바로 PDF를 볼 수 있다.

2.PDF분할

PDF 분할을 선택한 뒤, PDF 파일을 끌어다가 열고, 내가 원하는 페이지만 골라서 분할해서 저장할 수도 있다.

페이지도 미리 볼 수 있어서 어떤 페이지가 필요 없지 바로 확인 가능해서 편하다.

3. 워드(doc), 파워포인트(ppt), txt, html, 한글(hwp), 이미지(jpg, gif, tiff) 등 PDF로 변환

PDF를 원하는 확장자로 변환하거나, 다른 확장자 파일들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도 손쉽게 할 수 있다.

4. PDF 회전

사진 처럼,PDF 파일을 열고 원하는 페이지를 회전하기 원할경우, 저렇게 회전 아이콘을 선택하면 PDF파일을 세로에서 가로, 가로에서 세로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이상 PDF 변환, 편집, 합치기, 분리하기 등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알아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