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북한산 등산코스 쉽게 찾아보기

반응형

자연을 쉽게 즐길수 있는 운동중 하나가 등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중 경기도, 서울에 사는 사람들이 접하기 쉬운산은 청계산,아니면 북한산 일텐데요.

뭔가 새해 마음가짐을 다 잡으려고 등산을 시도해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등산 초보자들은 북한산 등산코스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될듯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북한산 등산코스 쉽게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북한산

북한산은 도심속의 자연공원으로 북한산국립공원으로 우리나라에서 15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화강암 지반이 침식되었고 오랜 시간동알 풍화되어 깍아지른 바위봉우리와 그 사이로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계곡들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2천년 역사가 담긴 북한산성을 비롯해 수많은 문화유적과 역사, 100여개의 암자,사찰등이 위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 문화 학습인 산 이기도 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북한산의 최고봉은 백운대로 836m이릅니다. 북한산국립공원은 우이령을 경계로 하여 도봉산과 북한산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도봉산은 자운봉을 정점으로 북쪽의 사패산에서 남쪽의 우이암에 이르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런 북한산국립공원은 다양한 등산코스들이 있는데요.북한산성코스,대남문코스,오봉코스,사패산코스,우이암코스,신선대코스,망월세,포대,화룡코스,사모바위코스,백원대코스,비봉코스,대동문코스,보국문코스,소귀천코스가 있습니다.

 

이런 북한산의 많은 코스들을 어떻게 확인할수 있을까요?

북한산 등산코스

북한산등산코스는 국립공원 홈페이지(knps.or.kr)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선택하면 우측 대한민국 지도를 보면 치악산,설악산,계룡산,한라산,무룡산,지리산 등 전국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그 중 북한산을 선택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북한산을 선택하면 북한산국립공원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홈페이지 가운데의 코스별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코스별난이도를 선택하면 탐방코스와 지도에서 코스 루트를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상세구간과 소요시간,거리,난이도 등을 자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지도의 루트 뿐만아니라 탐방로 구간별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구간마다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는지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한눈에 쉽게 확인인 할수 있게 인포그래픽으로 볼수 있어서 좋네요.

북한산 등산코스

다른루트들도 똑같이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오봉탐방지원센터까지 가는 루트는 3시간간 30분이 걸리지만 경사가 많이 지지 않아 쉽게 천천히 등산 할수 있는 코스이네요.

북한산 등산코스

백운대코스는 백운대탐방지원센터에서 하루재,백운대피소, 위문까지는 보통이지만 그 이후 백원대까지 가는 난이도는 경사로가 있어서 어렵다고 나오네요.

 

이렇게 원하는 코스의 난이도와 시간대를 미리 파악해서 북한산을 등산 할수 있겠네요.

이상 북한산 등산코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