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티스토리 적용 방법

반응형

최근에 쿠팡에서 물건을 몇 개 구매할 일이 있었고, 블로그를 하다 보니 "쿠팡 파트너스"라는 애드센스 같은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마침 쿠팡을 통해 물건을 2개 구매 했던 적이 있어서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고 후기에 적용시켜 보았다.

1. 쿠팡파트너스 가입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위 쿠팡 파트너스로 들어가면 기존에 가입한 쿠팡 아이디(메일)를 통해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할 때 주로 포스팅하는 주제를 선택하고, 수익금 발생 시 받을 계좌번호, 집주소, 연락처를 입력했다.

2. 블로그에 상품 링크 올리기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면 위 사진처럼 홈(Home) 화면에 저렇게 뜬다.

방금 만든 계정이라 클릭도 0, 구매건수도 0, 수익도 0.. 이다.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서 조금씩 수익이 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면 다음엔 수익 포스팅도 해보겠다.

원하는 상품을 검색 하면 저렇게 사진에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상품정보와, 링크 생성이 뜨는데 링크 생성을 클릭하면 된다.

링크 생성을 클릭한후 HTML에서 블로그 태그를 클릭해서 나오는 HTML을 복사한다.

3. 티스토리에 배너 출력할 수 있게 설정하기.

내 티스토리 설정 왼쪽 바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한다.

여러 가지 플러그 인중 배너 출력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뜬다.

적용을 클릭하면 된다.

적용을 클릭한후, 플러그 인을 선택한 설정에서 "사이드바"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이 뜨는데. HTML배너 출력을 클릭 하면 사이드바 1에 HTML 배너출력이 나타난다.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내 티스토리에 배너출력을 할 수 있게 된다.

원하는 쿠팡 배너를 올리고 싶은 글에 HTML 작성 버전으로 들어간 후

원하는 위치에 아까 복사한 링크를 붙여 놓는다.

상단에 붙이면 상단에 나타나고, 아래에 붙이면 아래에 나타난다.

상단에 쿠팡 링크를 붙이니 상단에 나타난다.(신기..)

 

꼭 구매 후기로 붙이지 않더라도, 관련 글에 관련된 품목을 붙여도 유용할 듯하다.

물론 직접 클릭하고 구매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 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이 나지 않을 듯 하지만, 그래도 하나씩 이렇게 배워가면서 적용해보니까 나름 재미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