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기출문제(다운로드)

반응형

집단 급식소 조리사나 관련 식당에 근무하기 위해,한번쯤 요리를 제대로 배워보기 위해 요리 관련 자격증을 도전해 보시는분도 계실텐데요.

한식조리기능사와 양식조리기능사가 가장 대표적인 요리관련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양식조리사 자격증 필기 실기 기출문제 메뉴,시험일정,취업 연봉 정보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양식조리기능사

한식,양식,일식,중식,복어조리를 메뉴계획에 따라 식재료를 선정,검수,구매,보관 및 저장해 맛과 영양을 고려해 위생적으로 조리업무를 시행해 조리기구와 시설을 위생적으로 관리와 유지하여 으믹을 조리, 제공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자격제도가 제정되었습니다.

양식조리 기능사는 양식 메뉴에 따라 식재료를 선정, 검수,구매,보관 및 저장해 맛과 영양을 고려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음식을 조리하고 조리기구와 시설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식당,레스토랑 및 집단 급식소 등에서 조리사로 근무하거나 운영이 가능해지며 업체,지역간 이동이 많으며 고용과 임금에 있어 안정적이지는 못하지만 조리에 대한 전문가로 인정 받으면 높은 수익과 직업적 안정성을 보장받게 되는 직무중 하나입니다.

매년 필기 실기 2~3만명이 응이사며 합격률은 30% 내외로 따기가 쉬운 자격증은 아닙니다.

 

학교 조리사 월급 급여,채용(조리실무사 면접질문,자기소개서),업무 수당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양식조리기능사 시험

양식조리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필기와 실기 시험이 있습니다.

필기는 양식 잴관리,음식조리 및 위생관리에 대한 시험이며 실기는 조리작업입니다. 필기는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60문항으로 60분내에 치뤄야 하며 실기는 작업형으로 70분정도 치뤄집니다. 

실기와 필기 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이상 맞아야 합격됩니다.

 

한식 조리사 취업 구인구직 채용 사이트(월급 급여)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는 음식조리 작업에 필요한 위생관련 지식을 이해, 주방의 청결과 개인위생 식품위생을 관리해 전반적인 조리작업을을 위생적으로 수행할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주로 평가 근거는 기본 칼 기술, 주방 업무 수행에 필요한 조리기본 기능,기본 조리방법을 습득하고 활용할수 있어야 하며 육류,어패류,채소류 등을 활용해 양식조리에 사용되는 육수를 조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종 샌드위치를 조리할 수 있거나 식욕을 돋우기 위한 요리로 육류,어패,채소류 등을 활용해 곁들여지는 소스등도 조리 할수 있어야 합니다.

조리사 면허증 발급 방법(자격증 차이점),자격,발급기관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그외 실기 출제 기준 다른 평가 항목들이 충족 되어야합니다.

그럼 양식조리기능사 실기에 출제 되는 메뉴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조리사 위생교육 온라인 홈페이지,종류,자료(보수교육 일정)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쉬림프카나페,스페니쉬오믈렛,치즈오믈렛,월도프샐러드,포테이토샐러드,BLT샌드위치,햄버거 샌드위치,브라운스톡,이탈리안미트소스,홀렌다이즈소스,브라운그래비소스,타르타르소스,사우전아일랜드드레싱,치킨알라킹,치킨커틀렛,비프스튜,살리스버릿리스테이크,서로운스테이크,바베큐폭찹,비프콘소메,미네스트로니수프,피시차우드수프,프렌치프라이드쉬림프,프렌치어니언수프,포테이토크림수프,샐러드부케를곁들인 참치타르트,해산문샐러드, 스파게티카르보나라,토마토소스해산물스파게티,시저샐러드가 양식조리 기능사 실기메뉴에 주로 나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홈페이지에 가면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과제를 확인 할수 있는데요.

위 문제처럼과제명이 나오며 요구사항들에 맞추어 요리를 시행해야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관련 유의의사항으로 기기권,실격,미완성,오작등 기준을 가르쳐줍니다. 안전관리 5점,조리기술 30점,작품의 평가가 15점 배점입니다.

 

요식업 온라인 위생교육 사이트(식품 시험 정답 신청)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실기메뉴에 맞게 지급재료도 목록에 맞춰 지급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에 기출되는 목록입니다. 아래 파일 다운 받으셔서 시험에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2조리기능사실기시험변경현황(2021년적용).hwp
0.02MB

 

 

 

4양식조리기능사-과제.zip
0.77MB
양식조리기능사 출제기준(2020~).hwp
0.04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