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가 늘어날 수록 아이들을 늦은저녁까지 돌볼수 없어서 대신 돌봐줄 곳을 많이 찾고는 있는데요. 급하게 일이 생겨 늦게 집에 간다던가 업무 시간으로 아이들 하교 시간을 맞추기 힘들때 맞벌이 부부들은 고민하곤합니다.
이런 맞벌이등 부부를 위해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초등돌봄교실
초등돌봄교실은 핵가족화심화,여성경제활동 인구 증가 등 양육환경이 변화해 증가하는 돌봄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해소하기위해 운영하는 교실입니다. 영유아 보육지원에 비해 초등학생 대상 돌봄지원은 상대적으로 부족해 방과후 와 방학중 돌봄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 하며 학교와 지역사회간 유기적 협력과 연대를 통해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운영 유형은 다르겠지만 주로 수업전 아침돌봄과 13시~17시 오후 돌봄,방과후 학교 연계형 돌봄교실 17시 이후 저녁돌봄(학교 여건에 따라 자율운영), 방학중 오전돌봄(9시~1시) 체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초등 돌봄교실을 운영하기 위한 인력이 필요할텐데요.
이런 인력들을 초등돌봄 전담사 라고 합니다.
초등돌봄전담사는 각 교육청에서 교육공무직원 보수에 맞춰 지급을 합니다.
초등돌봄 전담사의 경우 시간제와 전일제 2가지로 보통 고용이 많이 됩니다.
초등돌봄전담사 급여
그럼 이런 초등돌봄전담사 급여는 어느정도 될까요?
초등돌봄전담사는 각 지방 교육청 마다 급여가 약간씩 달라집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초등돌봄전담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다.
초등돌봄전담사가 속한 교육공무직은 급여체계가 보통 기본급과 수당,직무관련수당,복리비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됩니다.
수당은 직종에 따라 기본급과 수당 유형등이 체계적으로 나뉘어 달라집니다.돌범전담사는 상시근무자로 임금유형이 1,근속수당과 명명절휴가비,정기상여금,전일제는 행정업무 책임수당등을 받게 됩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 발표한 2021년 교육공무직 급여표 입니다. 전일제 초등돌봄전담사는 기본급이 2,040,000원이며 시간제돌봄전담사 기본급은 1,126,060원 입니다.
수당을 받으려면 1주간 소정노동시간이 40 시간 이상상, 시간제 초등돌봄 전담사는 주 20시간이상 되어야 수당을 받을수 있습니다.
근속연차가 쌓일수록 근속수당을 받을수 있으며 1년이상 재작자 35,000원부터 근속 1년당 월 35,000원이 가산되며 70만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시간제 돌봄전담사는 비례 하여 지급된다고 합니다.
초등돌봄전담사 채용(구인구직)
초등돌봄 전담사의 구직현황을 알고 싶다면 각 지역의 교육청에 들어가 방화후교실등 구인구직란을 이용하면 교육공무직 채용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구인 현황뿐만아니라 프로필,이력서를 구직란에 올려서 구직 활동도 할수 있습니다.
이상 초등돌봄전담사 급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돌봄봄전담사 급여 지급기준을 작성하여서. 각 지역 급여가 정확히 알고 싶은 분들은 관할 담당자에게 확인해보는게 가장정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