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유튜브 자막 끄기 (PC,모바일) 간단한 방법

반응형

남녀노소 요즘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시고 있을텐데요. 글로벌 싸이트 답게 해외 채널도 많고 많은 해외 사람들이 한국 채널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유튜브는 자막은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동영상을 보면서 입력해 자막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는 유튜브에서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해 자동으로 동영상의 자막을 만들어주는데요. 이 자막은 아직은 발전 단계전이어서 자동 자막들이 어색하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막이 없는게 나을거 같아서 자막을 끄고 볼 떄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자막끄는방법을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PC버전)

PC버전에서 유튜브 자막끄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유튜브자막이 자동으로 켜져 있으면 동영상에 잘 집중이 안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마우스를 화면에 올려봅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그럼 상태바가 나타면 오른쪽 맨아래 설정 옆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막을 켜고 끌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하면 자막이 꺼지고, 한번더 클릭하면 자막이 다시 나타납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자막의 언어를 설정하고 싶다면 그 옆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되어 있는 자막 언어들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거나 사용 안함을 클릭하면 자막을 끌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유튜브 자막을 PC버전으로 끄는 또다른 방법은 맨 상단위 아이콘을 클릭한후 뜨는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자막을 끄고 킬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설정에 들어가면 뜨는 메뉴증 재생및 실적을 선택하면 정보카드,자막,AV1설정 등이 나옵니다.

가운데 있는 자막에서 항상자막표시 체크를 해제하면 자막을 끌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모바일 버전)

유튜브 자막끄기

모바일 유튜브 어플의 자막을 끄는 방법은 재생되는 동영상에서 상단에 있는 CC를 누르면 자막을 껐다 켰다 할수 있습니다.

CC가 하얗게 되면 자막이 켜진 상태이고 CC버튼이 검은 버튼이 되면 자막이 꺼져있는 상태가 됩니다.

CC를 누르면 아래 하단에 자막 사용 중지가 두번쨰 사진처럼 뜹니다.

유튜브 자막끄기

모바일로 자막을끄는 두번째 방법은 CC버튼 옆 점 ...가 세로로 되었는 버튼을 누르면 메뉴 들이 뜹니다.

그중 두번째 자막을 클릭해 사용안함을 클릭하면 자막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자막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브라우저별로 간단히)

 

유튜브 바로가기(브라우저별로 간단히)

날이 갈수록 유튜브의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5G로 갈수록 인터넷이 빨라지고 많은 사람들이 글보단 동영성으로 정보를 습득하는걸 더 편리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유튜브의 수요

kimjeje.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넷플릭스 보다 보면 시청기록이 남을 때가 있는데요. 가끔 기록이 남는게 신경 쓰일 때가 있어서(아무도 안 보는데 말이죠 ㅎㅎ) 접속 기록을 지울 때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도 시청기록이 남아

kimjeje.tistory.com

넷플릭스 자동결제 취소 간단방법

 

넷플릭스 자동결제 취소 간단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요즘 유일한 낙이 넷플릭스 시청인데요. 넷플릭스는 처음 한달간은 무료 시청이고 한달이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 되도록 하는 시스템인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