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 할인

반응형

요즘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단말기 가격이 높아지고 통신 요금도 높아지다 보니 매달 지출되는 통신요금이 부담이 될때가 많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줄이고자 이방법 저방법 많이 찾아보곤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와 선택약정 요금할인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는 이동통신사와 제조사,유통점,대형할인마트,온라인등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한후 이용자가 통신사를 선택해 통신서비스를 이용할수있게 시작된 제도입니다.

자급제폰은 이동통신사 서비스 가입조건으로 구매하는 단말기가 아니라 공기계(미개통) 형태로 구메하는 폰을 말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자급제 장점

자급제폰은 통신사 구분이 없으며 통신사 개통이력 생싱이 필요하지 않아 간단합니다. 또한 위약금없이 출고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폰,갤럭시와 같은 프리미엄 휴대폰으로도 알뜰폰의 저렴한 무약정 유심요금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개통해 받는 공시지원금이 아니더라도 선택약정 할인을 통해 통신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자급제 분실,도난 확인

물론 인터넷으로 중고장터등 저렴하게 폰을 구매 하게 될경우 혹시 분실되거나 도난된 물품을 판매하지 않은가 걱정되기도 한데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이러한 불안한 점을 없애기 위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imei.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 분실,도난,조회 품목인지 확인 할수 있는데요.

단말기 고유식별번호인(IMEI)로 조회 할수 있습니다.

IMEI는 휴대폰의 키패드 코드에서 *#06# 입력후 확인가능합니다.

또는 시는 설정->휴대전화정보->상태->IMEI정보 확인 /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IMEI정보 확인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또는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 후면 하단 인쇄된 곳에 보면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 할인

단말기 공시 지원금 대신 받을수 있는 요금 할인으로 단말기 공시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제의 25% 선택약정 할인되는 제도 입니다.

직접 구매한 자급단말등 단말 할지원금을 받지 않는 단말로 가입하거나, 24개월 약정이 만료된 중고 단말기로 재약정 가입하면 선택약정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25% 요금할인 신청 방법

각 통신사의 전화,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 하거나 해당통신사의 대리점,직영점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 할수 있습니다.

  • SKT(에스케이텔레콤) : 080-011-6000(무료),국번없이 1599-0011(유료) / 국번없이 114(무료)
  • KT(케이티) : 1588-0010(유료)/국번없이 114(무료)
  • LG U+(엘지유플러스) : 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1544-0010(유료)

이상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와 선택약정 요금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방법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방법

겨울철이 되면 온수,난반등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도시가스 요금이 무서울때가 있습니다. 방심하고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10만원을 훌쩍넘어서 고지서를 받아들고 허걱 할때가 있는데

kimjeje.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방법(PC,스마트폰,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방법(PC,스마트폰,아이폰)

작년 코로나19로 특수를 맞은 산업중 하나가 OTT산업일것입니다. 그런 OTT산업의 대표 선두자 하면 바로 넷플릭스 인데요. 저도 넷플릭스로 주말이나 저녁에 드라마나 영화를 몰아보며 작년 한해

kimjeje.tistory.com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대한민국에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복지 혜택중 내가 혜당되는건 어떤것이 있는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내가 받아 볼수 있는 국가 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