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방법(PC,스마트폰,아이폰)

반응형

작년 코로나19로 특수를 맞은 산업중 하나가 OTT산업일것입니다.

그런 OTT산업의 대표 선두자 하면 바로 넷플릭스 인데요. 저도 넷플릭스로 주말이나 저녁에 드라마나 영화를 몰아보며 작년 한해를 보냈던거 같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는 하나의 아이디로 최대 4개 기종으로 동시 시청이 가능해서 4명이서 한 아이디를 공유해서 보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제가 무엇을 시청했는지 볼수 있을때가 있는데요.

 

그런 이유등 다른 이유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이 남길 원하지 않은 분들이 계셔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PC와 스마트 폰으로 삭제하는 2가지 버전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PC)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컴퓨터로 삭제하고 싶으면 먼제 넷플릭스에 접속해 맨 상단에 잇는 아이콘을 클릭후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계정 페이지가 뜨면 스크롤을 내려 조금더 아래로 내려가면 '프로필&자녀보호 설정'에 멈춥니다.

그리고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하면 언어,시청제한,프로필잠금,시청기록이 뜨는데요.

거기서 '시청기록'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시청기록페이지에서 숨기려는 피소드,콘텐츠 옆의 숨기기 아이콘(버그/문제 신고 옆)을 클릭합니다.

만약 에피소드를 숨기려는 경우에는 시리즈 전체를 숨길수 있는 옵션이 표시 됩니다.

모든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페이지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를 클릭해 확일 하면 모든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숨긴 콘텐츠가 사용중인 모든 디바이스에서 삭제 되려면 최대 24시간이 걸리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활동 페이지가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되어 있으면 키즈는 콘텐츠를 숨길수 없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아이폰,스마트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먼저, 넷플릭스 시청기록은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넷플릭스 앱이나 어플로는 삭제 할수 없습니다.

어플의 계정에 들어가도 먼저 계정을 설정하려면 PC의 계정으로 접속하라고 뜹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는 아예 삭제 할수 없을까요? 

어플이 아니라 사파리 등 다른 스마트폰 내의 웹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삭제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netflix.com을 친 후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 인후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해 나타나는 메뉴에서 pc버전처럼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계정을 클릭후 아래로 내려가 pc버전과 똑같이 프로필&자녀 보호설정을 클릭,시청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에피소드 별 시청기록 삭제를 하거나 모두 숨기기를 클릭해 전체 시청기록을 삭제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 이미 시청한 tv프로그램,영화로 넷플릭스 화면에 표시되지 않으며, 다시 시청하지 않으면 작품을 추천하는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시청중인 콘텐츠 줄의 콘텐츠에서도 삭제가 되구요.

 

이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PC,모바일) 간단한 방법

 

유튜브 자막 끄기 (PC,모바일) 간단한 방법

남녀노소 요즘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시고 있을텐데요. 글로벌 싸이트 답게 해외 채널도 많고 많은 해외 사람들이 한국 채널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자막은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동영상

kimjeje.tistory.com

넷플릭스 해지방법 간단합니다.

 

넷플릭스 해지방법 간단합니다.

안녕하세요. 1인가구이다보니 넷플릭스의 열혈 애청자 입니다. 월 프리미엄으로 14,500원을 내고 가족과 친구와 공유하는데 거의 하루 한편이상은 보고있어서 그런지 아깝지는 않아보입니다. 비

kimjeje.tistory.com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 연결 간단 방법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 연결 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넷플릭스를 아주 즐겨보는 편인데요. 퇴근하면 넷플릭스를 켜서 재미있는게 없나 찾아보곤 합니다. 최근에는 비밀의 숲 시즌 1을 바로 정주행했는데요. 넷플릭스는 거의 기다

kimjeje.tistory.com

넷플릭스 자동결제 취소 간단방법

 

넷플릭스 자동결제 취소 간단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요즘 유일한 낙이 넷플릭스 시청인데요. 넷플릭스는 처음 한달간은 무료 시청이고 한달이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 되도록 하는 시스템인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