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 연결 간단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연결

저는 넷플릭스를 아주 즐겨보는 편인데요. 퇴근하면 넷플릭스를 켜서 재미있는게 없나 찾아보곤 합니다.

 

 

 

최근에는 비밀의 숲 시즌 1을 바로 정주행했는데요. 넷플릭스는 거의 기다리지 않고 시즌1개를 다 몰아볼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티비론 안보던 드라마들도 나중에 찾아보게 되는거 같아요.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연결

넷플릭스로는 아이패드,아이폰,컴퓨터 모니터로 보다보니 티비로 보는 느낌은 좀 작은데요.

그래서 저는 아이폰을 티비로 연결해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 연결 방법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연결

넷플릭스를 티비로 볼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 있습니다. 

스마트 티비로 보는 방법

최근 티비 전자제품은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자체 앱으로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TV마다 탑재된 앱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 티비를 구매 하거나 구매한 티비가 종류가 넷플릭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해봐야합니다.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IP TV셋탑박스가 TV에 설치되어 있다면 넷플릭스를 볼수 있습니다.

기존엔 LGU+만 넷플릭스를 제공했지만 최근 KT도 넷플릭스와 제휴 하여 올레티비로도 넷플릭스를 볼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컴퓨터와 티비를 HDMI등 케이블로 직접 연결해 듀얼모니터 같은 방식으로 시청할 수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HDMI포트에 크롬캐스트를 티비와 연결하여 구글홈앱을 아이폰에 설치하면  크롬캐스트와 연결된 기기로 넷플릭스 컨텐츠를 시청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연결

그럼 아이폰을 티비에 연결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예전엔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을 구매해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해 아이폰 화면을 크게 해 넷플릭스앱을 열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 정책으로 아이폰 미러링 기능으로는 넷플릭스를 볼 수 없게 막아두어 아이폰 미러링 기능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대신 구글 크롬캐스트로 티비와 아이폰을 연결해서 볼수 있는데요.

구글 크롬캐스트는 현재 3세대 까지 나왔으며 인터넷 시중으로 5~6만원 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캐스트는 음성 인식 기능이 있어서 구글홈 어플에서 넷플릭스를 틀어 달라고 하면 틀어주는 기능도 함께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를 집안에서 연결 할 수 있으면 손쉽게 크롬캐스트와 아이폰의 구글홈이 함께 접속해 넷플릭스를 실행 할수 있게 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외에도 아마존의 파이어스틱과 셋탑박스와 비슷한 딜라이브, 구글 크롬캐스트와 마찬가지로 샤오미 미박스S를 구매 하면 넷플릭스를 볼수 있습니다. 특히 샤오미 미박스S는 리모컨도 함께 제공해서 쉽게 시청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아이폰 넷플릭스 티비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