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다운로드)/시험일정

반응형

우리가 도로에서 쉽게 보기 쉬운 택시와 버스를 운전하려면 택시운전자격시험과 버스운전자격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운전면허가 있다고 버스를 아무나 운전할수 없으며 일정 이상의 자격 조건이 되어야 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스운전자격시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버스운전 자격시험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령이 2012년 2월 1일에 개정되어 공포되어 노선여객 자동차 운송사업인 시내버스,마을버스,농어촌버스,시외버스,전세버스,특수여객자동차운송 사업등 사업용 버스 운전에 종사하려면 버스운전 자격시험에 합격을 해야 버스운전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버스운전 자격시험 응시 자격

버스운전 자격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자격을 충족해야 시험을 치룰 자격이 주어집니다.

  • 만 20세 이상인 사람
  • 1종 대형면허,1종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사업용자동차를 운전하기에 적합한 운전면허를 가진 사람
  • 운전적성정밀 검사 규정에 따라 신규검사 기준에 적합한자
  • 1종 보통 이상 운전경력이 1년이상인 사람, 운전면허 보유기간 기준이며 취소 및 정지기간은 제외됩니다.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24조 제 3항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사람
  • 버스운전 자격이 취소된 날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은 운전자격시험에 응시 할수 없으나 정기적성검사 미필로 인해 면허가 취소된 경우는 제외 됩니다.

버스운전 자격시험 필기

버스운전자격시험은 필기로 80문제가 출제됩니다.

교통 및 운수관련 법규 및 교통사고 유형이 25문항,자동차 관리요령이 15문항, 안전운행 요령이 25문항 그리고 운송서비스가 15문이 출제되어 풀어야합니다.

시험 시간은 80분동안 문재를 풀어야 하며 총 60점이상이 합격이며 48문제를 맞춰야 합격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버스운전 자격시험 실기교육

버스운전 자격시험은 필기에 합격하거나 실기교육을 이수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총 3일 24시간동안 이론 및 실기교육을 이수한후 총점의 60%이상을 얻어야 합격이 가능해집니다.

필기와 실기교육중 선택이 가능하지만 버스자격시험(CBT)와 교통안전 체험교육은 중복접수가 불가능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시험일정

버스운전자격시험은 1년에 몇차례만 치루는 시험이 아니라 상시 CBT시험으로 CBT전용 상설 시험장으로 가면 시험을 칠수 있습니다.

시험등록 시험시간 상시CBT필기시험일(토,공휴일 제외)
시작 20분전 80분 CBT전용 상설시험장 정밀검사장 활용
CBT비상설 시험장
서울,수원,구로,대전,부산,대구,인천,광주,청주,춘천,창원,전주,울산
매일 4회(오전2회,오후 2회)
(부산,대전,광주는 수요일오후는 항공CBT시험시행)
서울 노원,상주,제주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후 2회

상설시험장의 경우 지역 특성을 고려해 시험 시행 횟수가 조정될수 있어서 주변 상설시험장에 문의 해야합니다.

1회차는 09:20~10:40/2회차 11:00~12:00 / 3회차 14:00~15:20/4회차 16:00~17:20 입니다.

시험응시수수료는 11,500원으로 시험당일에 운전면허증과 함께 준비해가면 시험을 칠수 있습니다.

 

버스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버스운전자격시험은 CBT방식으로 치뤄집니다. 이는 다량의 문항분석카드를 문제은행 형식으로 분류해 정리,보관한뒤 랜덤하게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문제은행 방식으로 시험이 제출되기때문에 시험문제를 주관처에서 공개하면 반복출제되는 문제들을 선택해 단순 암기 위주 시험준비로 변할수 있어서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유형의 문제 형식으로 만든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버스운전자격기출문제.pdf
0.42MB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개인 택시를 운영하려면 회사 택시로 5년 이상 운전 경력 과 무사고 경력이 필요 했습니다. 쵝느 법 개정으로 개인택시 자격이 완화 되었는데요. 개인택시 자격 완화, 사업용 경력 없어도 가능해

kimjeje.tistory.com

건설근로자퇴직공제금 신청 간단한 방법

 

건설근로자퇴직공제금 신청 간단한 방법

건설근로자는 보통 일용직으로 근무하거나 단기간동안 근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년이상 근무하여야 받는 퇴직금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설근로자 공제회에서는 이런분들을 위

kimjeje.tistory.com

2021년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한국전력공사)

 

2021년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한국전력공사)

2020년 인기리에 진행된 정부 사업중 하나는 으뜸효율가전제품 호나급 신청일것입니다. 2020년도에는 고효율의 제품을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고효율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구매비용의 10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