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공유누리 홈페이지(eshare.go.kr)

반응형

정부의 공공개방자원 공유하는 홈페이지인 공유누리 홈페이지가 올해 오픈했습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국립,공립 휴양림을 예약 할수 있어서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공유누리 홈페이지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들이 공유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검색,예약하는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입니다.

PC,태블릿, 모바일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 접근성도 높은데요.

최근 전국 560개 국,공립 휴양림과 캠핑장,오토캠핑장 안내 정보를 한번에 보고 예약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공유누리 홈페이지 인데요. 지역별,시설별,서비스별로 찾아볼수 있습니다.

문화,숙박시설과,회의실,강의실,강당,체육시설,주차장 뿐만아니라 생활,사무용품,자전거,연구장비,실험장비등도 대여할수 있는 리스트들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이번에 오픈한 숙박시설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국립,공립 캠핑장과 자연휴양림 안내 정보와 위치,편의시설,시설규모,예약 사이트등을 쉽게 찾아갈수 있게 보기 쉽게 만들어져있네요.

공유누리 홈페이지

서귀포 자연 휴양림 페이지로 가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붉은오름자연휴양림,산림휴양관,돔하우스,청송자연휴양림,금봉자연휴양림,유치자연휴양림,바라산휴양림,생거진천자연휴양림,봉황자연휴양림,문수자연휴양림,계명산자연휴양림,충주 행복숲 체험원,조령산자연휴양림,제암산자연휴양림,송주봉자연휴양림,장령산자연휴양림,안면도자연휴양림,금강자연휴양림,가학산자연휴양림,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등 많은 휴양림의 상세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공유 홈페이지

기본정보로 주소와, 예약문의 번호,이용정원,이용요금, 상세설명, 주의 사항, 이용후기등도 확인 할수 있네요.

공유누리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해 이용희망일과 문의내용을 작성후 문의 하면 담당자에게 전달이 되어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공유 지도 페이지에서 내 주변에 어떤 공유자원을 이용할수 있는지 지도로도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상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유누리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무더위 쉼터정보와 도시공원정보,유명 산책로 정보도 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이라 기대가 됩니다.1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개천절,성탄절)

 

대체공휴일 확대(광복절,개천절,성탄절)

대체공휴일 가능한 공휴일을 확대하는 법안이 현재 국회에서 통과될 예정입니다. 2021년은 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등 휴일과 겹치는 경우가 많아 실질적으로 근로자가 쉴수 있는 일수가 많

kimjeje.tistory.com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안녕하세요. 국립자연휴양림은 현재 42개소가 전국적으로 산림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곳은 만큼 관리도 잘 되어 있고 가격도 정해져있어서 자연을 즐기기 좋아하는 분들

kimjeje.tistory.com

메밀꽃 개화시기 (봉평 메밀꽃 축제는?)

 

메밀꽃 개화시기 (봉평 메밀꽃 축제는?)

어릴때 국어 시간에 배운 문학중 대표적인 문학을 손꼽으라면 메밀꽃 필무렵도 그 중 하나에 들지 않나 싶습니다. 하얀 메밀꽃 밭이 사방에 퍼져있는 저녁에 보고 있으면 고요하고 차분한 느낌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