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인터넷 속도 측정(KT,SKT,LGU+) 사이트

반응형

지난번 한 유튜버가 KT인터넷 속도측정으로 10기가가 실제로는 100Mbps에 불과하다고 한적이 있으며 여러 유저들 사이에서도 가입한 상품과 실제 인터넷 속도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주장했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이렇게 인터넷 속도 가입 상품과 다르게 느리다고 콜센터에 신고할 경우 이상하게 원격으로 조종하면 다시 인터넷이 빨라지는 경우를 느낀 분들도 있어서 다들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1기가로 바꿔서 나의 인터넷 속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측정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사이트는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중 몇군데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1 _Fast.com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중 하나인 패스트 닷컴은 간단하게 접속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넷플릭스에서 만든 무료 인터넷 측정 사이트로 회원가입도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이 바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PC버전 뿐만아니라 모바일로도 인터넷속도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인터넷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KT인터넷속도측정KT인터넷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트랙픽이 많을 경우와 트랙픽이 없을 경우 지연시간과 업로드 속도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통해 벙렬접속과 테스트 시간을 설정해 인터넷 속도를 척정할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2 _NIA

사설 인터넷 측정 사이트들이 있지만 왠지 공신력있는 곳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추천드립니다.

KT인터넷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NIA 홈페이지(speed.nia.or.kr)에 접속하면 회원가입은 필요없지만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1분가량 설치시간이 걸리며 설치후 나의 인터넷 가입 상품과 지역을 선택합니다. KT,SKT,LG유플러스,울산중앙방송,딜라이브,LG헬로비전,HCN,CMB,KCTV제주방송,서경방송등 다양한 인터넷 상품들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 할수 있습니다.

 

KT인터넷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상품등을 선택한후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3가지의 항목을 측정하기 때문에 시간은 2~3분정도 소요됩니다.

저의 동일 상품과 비교해 나의 인터넷 다운로드속도와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이 어느정도인지 비교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3_통신사(KT,LGU+,SKT)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마지막방법은 각 통신사에 접속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가입한 인터넷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 속도측정으로 할수 있습니다.

 

이경우 통신사에 회원가입 되어있어야 하며 타사 고객도 보통 회원가입후 이용할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한후 속도가 가입한 상품에 미치지 못할경우 통신사에 전화해 이력을보여줘야 정당하게 개선 요청을 하기에 유리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한 방법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한 방법

스마트폰이 발달하기전 어릴때 인터넷은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했었습니다. 컴퓨터 문외한 이기때문에 당연히 인터넷은 마이크로소프트 브라우저로만 접속되는걸

kimjeje.tistory.com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요즘엔 많은 앱들이 존재합니다. 보통 구글과 애플을 통해 앱내 결제 지원시스템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돈주고 사용하곤 합니다. 가끔 내가 원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으로 결제가되어 환불을

kimjeje.tistory.com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 할인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 할인

요즘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단말기 가격이 높아지고 통신 요금도 높아지다 보니 매달 지출되는 통신요금이 부담이 될때가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줄이고자 이방법 저방법 많이 찾아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