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반응형

한컴 타자 연습하면 많은 분들이 어릴적 인터넷이 잘 안되거나 할때 종종 했던 게임으로 기억하실텐데요.

주로 지뢰찾기,스파이더 카드게임과 함께 PC로 즐겨 하던 프로그램중 하나였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덕분에(?) 영문이나 한글 타자 속도가 빨라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어릴적 기억이 새록새록나 한컴타자 연습을 한번 다운로드해보았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아래에 첨부 했으니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한컴 타자 연습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타자연습 게입입니다. 

단순히 타자만 치는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장문타자 연습에 메밀 꽃 필무렵등 한글 문학을 보고 칠수 있게 해 다들 몇몇 한국 문학들을 친숙하게 다가오게 하는 기능도 했었죠.

PC보급이 막 시작하던 때에 등장했던 한컴 타자 연습이라, 키보드 자판 배열이 어색했던 시절이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덕분에 한글 뿐만아니라 영어 키보드 배열에 익숙해져 좀더 빠르게 타자를 칠수 있었기도 했었네요.

 

한글 타자 연습 실행하기

한글 타자연습을 실행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버전을 인터넷으로 즐기는 방법과, 구버전을 다운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최근 버전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먼저 한컴타자연습을 할수 있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말랑말랑플랫폼 홈페이지(typing.malangmalang.com)으로 접속합니다.

바로 한컴 타자 연습을 시작할수 있는 노란색 배너가 있을텐데요.

노란색 배너를 클릭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먼저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하라는 알림이 뜨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합니다.

그후 닉네임을 설정하여 중복확인후 한컴 타자연습으로 접속합니다.

최신 버전 한컴 타자 연습을 하려면 부라우저 팝업차단을 해제해야합니다. 팝업을 차단하면 한컴타자연습 팝업창이 뜹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창이 뜨는데요. 자리연습,낱말연습, 짧은글 연습,긴글엽습등 예전 버전과 크게 달라진건 없는거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짧은글 연습과 긴글 연습 입니다.

긴글연습은 예전 버전처럼 메밀꽃 필무렵등이 없고 반크와 가수 노래 가사등이 있네요.

지겹지 않고 신선해서 좋지만 웬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은 없어서 최신 버전은 그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구버전)

최신버전도 재미는 있지만 왠지 구버전으로 타자연습을 하고 싶을텐데요.

한컴타자연습다운로드

한글과텀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한컴타자연습->한컴타자연습 소개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구버전 한컴 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하거나 최신버전인 한컴타자연습 사이트로 접속 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한컴타자연습다운로드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설치를 완료합니다. 예전에 즐겨하던 한컴타자연습 그대로네요. 

긴글 타자연습도 메밀꽃 필무렵,동백꽃, 별헤는 밤 등 예전에 즐겨하던 긴글 문장들이 다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소개 : 한글과컴퓨터 (hancom.com)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소개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게임, 한컴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은 타자를 처음 하는 분이나 타자능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분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구) 한컴

www.hancom.com

위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구버전 한컴 타자연습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한 방법

 

크롬 팝업차단 해제 간단한 방법

스마트폰이 발달하기전 어릴때 인터넷은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했었습니다. 컴퓨터 문외한 이기때문에 당연히 인터넷은 마이크로소프트 브라우저로만 접속되는걸

kimjeje.tistory.com

피망 맞고 설치하기(다운로드)

 

피망 맞고 설치하기(다운로드)

피망은 게임포털로 네오위즈게임즈에서 개발 한 게임포털입니다. 뉴맞고,7포터, ava,슬러거, 천상비등 고스톱과 FPS,스포스,RPG 웹게임,투믹스 웹툰등 다양한 PC게임과 모바일 게임도 지원하고 있

kimjeje.tistory.com

한게임 포커 설치하기(다운로드)

 

한게임 포커 설치하기(다운로드)

간단하게 복잡하지 않고 PC나 모바일로 즐길수 있는 게임 종류중 하나가 바로 보드,카드 게임일텐데요. 오래 걸리지 않고 간단하게 한판식 재미로 하기 좋은게 맞고,고스톱,바둑,포커 등이지 않

kimjeje.tistory.com

한컴오피스 2020 무료 설치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무료 설치 (한글과컴퓨터)

대한민국 관공서에서는 문서작업을 할때 워드파일이 아닌 한글과컴퓨터를 사용해 문서를 작성합니다. 컴퓨터를 구매할때 한글과 컴퓨터는 별도 구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끔 관공서 문서를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